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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海洋工學會誌 = Journal of ocean engineering and technology, v.28 no.1 = no.116, 2014년, pp.6 - 11
김남우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 남보우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 조윤상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 성홍근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 홍사영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This paper presents the results of an experimental study of wave run-ups on a semi-submersible offshore structure. A series of model tests with a 1:80 scale ratio were carried out in the two-dimensional wave basin of MOERI/KIOST. The experimental model had two columns and one pontoon. The model wa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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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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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잠수식 해양구조물의 단점은 무엇인가? | 반잠수식 해양구조물은 선박형태의 구조물과 비교하여 좋은 운동성능 보이기 때문에 심해의 시추 및 생산 시설로써 널리 활용되고 있지만 선박에 비해 형상이 복잡하며, 재화중량에 따라 흘수 및 복원성이 민감하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Baltrop, 1998). 특히 높은 파고 조건에서 상부 갑판의 바닥면에 작용하는 유체 충격하중은 구조안정성을 위협하게 되며, 이를 피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Air-gap을 확보하는 설계가 요구 되어진다. 이러한 의미에서 반잠수식 해양구조물의 런업(부유체 주위의 수면 상승) 평가는 매우 중요한 고려사항이며, 특히 낮은 흘수 조건에서의 하부 Pontoon에 의한 Column 주위의 비선형 런업 특성에 대한 이해가 수반될 필요가 있다. | |
반잠수식 해양구조물이 심해의 시추 및 생산 시설로써 널리 활용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 반잠수식 해양구조물은 선박형태의 구조물과 비교하여 좋은 운동성능 보이기 때문에 심해의 시추 및 생산 시설로써 널리 활용되고 있지만 선박에 비해 형상이 복잡하며, 재화중량에 따라 흘수 및 복원성이 민감하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Baltrop, 1998). 특히 높은 파고 조건에서 상부 갑판의 바닥면에 작용하는 유체 충격하중은 구조안정성을 위협하게 되며, 이를 피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Air-gap을 확보하는 설계가 요구 되어진다. | |
반잠수식 해양구조물에서 충분한 Air-gap을 확보하는 설계가 요구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 반잠수식 해양구조물은 선박형태의 구조물과 비교하여 좋은 운동성능 보이기 때문에 심해의 시추 및 생산 시설로써 널리 활용되고 있지만 선박에 비해 형상이 복잡하며, 재화중량에 따라 흘수 및 복원성이 민감하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Baltrop, 1998). 특히 높은 파고 조건에서 상부 갑판의 바닥면에 작용하는 유체 충격하중은 구조안정성을 위협하게 되며, 이를 피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Air-gap을 확보하는 설계가 요구 되어진다. 이러한 의미에서 반잠수식 해양구조물의 런업(부유체 주위의 수면 상승) 평가는 매우 중요한 고려사항이며, 특히 낮은 흘수 조건에서의 하부 Pontoon에 의한 Column 주위의 비선형 런업 특성에 대한 이해가 수반될 필요가 있다. |
Barltrop, N.D.P, 1998. Floating Structures: a guide for design and analysis. 1, Oilfield Publications, Houston, 1. 9-10.
Hong, S.Y., Lee, P.M., Hong, D.C., 1989. A Study on the Slowly Varying Wave Drift Force Actin on a Semi-Submersible Platform in Waves.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26(2), 49-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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