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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5 no.3, 2014년, pp.1294 - 1298
김병준 (국립 공주대학교 기계공학부) , 조행묵 (국립 공주대학교 기계공학부)
Comparative analysis study of the flow characteristics and the experiment was done to try to present the orientation of the solenoid structure to be produced in the future. The comparative analysis of the analysis and experimental values was performed using the experiments and ANSYS CFD. 3D model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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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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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레노이드 밸브는 어떻게 압축기 효율을 향상시키는가? | 가변 용량형 압축기(Variable Displacement Com- pressor)는 자동차 에어컨용 압축기의 한 종류로서 기존의 압축기인 고정식압축기 (Fixed Disk Type Com- pressor)와는 구별되며, 내부에 압축피스톤과 연결되어 압축피스톤을 움직여 주는 사판 (Disk)을 회로 내의 압력에 의하여 가변적으로 작동하는 구조로 하여 사판의 각도를 무단 자동 제어하여 고정식압축기보다 에너지가 적게 들고 냉방효율을 높일 수 있는 진보 된 압축기이다. 솔레노이드 밸브는 전자제어식 압력 제어밸브로서 자동차의 ECU에서 제어된 신호를 이용하여 회로내의 압력을 자동제어 함으로서 압축기의 사판의 각도를 자동 조절하여 압축기 효율을 향상 시킨다[3]. | |
가변 용량형 압축기는 어떤 구조인가? | 또한 자동차용 압축기는 주어진 기후, 온도 및 도로 특성 등에 의한 다양한 운전 특성에 적합하도록 높은 내구성을 지녀야 한다. 가변 용량형 압축기(Variable Displacement Com- pressor)는 자동차 에어컨용 압축기의 한 종류로서 기존의 압축기인 고정식압축기 (Fixed Disk Type Com- pressor)와는 구별되며, 내부에 압축피스톤과 연결되어 압축피스톤을 움직여 주는 사판 (Disk)을 회로 내의 압력에 의하여 가변적으로 작동하는 구조로 하여 사판의 각도를 무단 자동 제어하여 고정식압축기보다 에너지가 적게 들고 냉방효율을 높일 수 있는 진보 된 압축기이다. 솔레노이드 밸브는 전자제어식 압력 제어밸브로서 자동차의 ECU에서 제어된 신호를 이용하여 회로내의 압력을 자동제어 함으로서 압축기의 사판의 각도를 자동 조절하여 압축기 효율을 향상 시킨다[3]. | |
자동차 에어컨용 압축기는 왜 높은 내구성을 지녀야 하는가? | 자동차 에어컨용 압축기는 자동차 엔진의 불규칙적인 회전수에 의해 구동됨으로 넓은 회전수 영역에서 운전이 가능해야 하고 동시에 운전 가능한 회전수 영역에서 높은 효율을 가져야 한다. 또한 자동차용 압축기는 주어진 기후, 온도 및 도로 특성 등에 의한 다양한 운전 특성에 적합하도록 높은 내구성을 지녀야 한다. 가변 용량형 압축기(Variable Displacement Com- pressor)는 자동차 에어컨용 압축기의 한 종류로서 기존의 압축기인 고정식압축기 (Fixed Disk Type Com- pressor)와는 구별되며, 내부에 압축피스톤과 연결되어 압축피스톤을 움직여 주는 사판 (Disk)을 회로 내의 압력에 의하여 가변적으로 작동하는 구조로 하여 사판의 각도를 무단 자동 제어하여 고정식압축기보다 에너지가 적게 들고 냉방효율을 높일 수 있는 진보 된 압축기이다. |
Y. J. Lee, G. H. Lee, B. E. Lim, "Noise Evaluation of a Control Valve in a Variable Compressor," 4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Sustainable Automotive Technologies, pp. 337-341,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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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Y. Kim, H. M. Cho, "Numerical Analysis Study on Flow Characteristic Inside Variable Displacement Compressor of ECV,"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Technology, Vol 15(2) pp. 167-172, 2013.
M. I. Mahmud , H. M. Cho, "Analysis of Crankcase Flow of an Automobile ECV for Air Conditioning Control System," Applied Mechanics and Materials, Vol 373-375, pp. 421-426, 2013. DOI: http://dx.doi.org/10.4028/www.scientific.net/AMM.373-375.421
K. J. Yang, E. D. Ro, C. H. Lee, H W. Lee, "Design Optimization and Development of Hydraulic Control Solenoid Valve for Automatic Transmission",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ings, Vol. 2, pp. 647-652, 2004.
J. W. Kim, "Optimum Structure Design of SMD Solenoid Type RF Chip Inducto", Conference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pp. 124-127,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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