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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2 no.3, 2014년, pp.81 - 89
신승협 (두산인프라코어 엔진선행개발팀) , 한영덕 (두산인프라코어 엔진선행개발팀) , 심의준 (두산인프라코어 엔진선행개발팀) , 김득상 (두산인프라코어 엔진선행개발팀)
This study researched on the effect of HP/LP-EGR system to improve fuel consumption of Low Temperature Combustion Engine. Firstly, low temperature combustion engine with HP/LP-EGR system was established using 6.0L wastegate turbocharger HDDI engine. And suppliable EGR rate of the engine was proven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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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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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온연소기술이란 무엇인가? | HP-EGR과 LP-EGR의 적용은 저온연소에 필요한 다량의 EGR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하였다.4,9) 저온연소는 기존의 엔진 대비 다량의 EGR을 공급함으로써 NOx와 PM의 배출을 저감하는 신연소기술이다.2,10) Fig. | |
HP-EGR의 장점은 무엇인가? | 이전에는 EGR 공급 방법으로 HP-EGR(high-pressure exhaust gas recirculatio, 고압 배기재순환)을 주로 적용하였다. HP-EGR 은 EGR 율을 증가할수록 배기압력이 감소하여 PMEP가 감소하는 장점이 있 으나, 터빈 쪽으로 유입되는 배기가스 유량이 줄어들어 터빈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데 한계가 있다. 이러한 단점의 보완 기술로 LP-EGR (low-pressure exhaust gas recircultation, 저압 배기재순환)의 연구 역시 진행되고 있는데, LP-EGR은 EGR 양에 관계없이 터빈으로의 유량 차이가 없어 다량의 EGR을 흡기 압력의 저하를 최소화하면서 공급할 수 있다. | |
BSFC 악화 요소로 무엇이 있는가? | IPCV의 valve를 닫음으로써 LP-EGR의 비중이 높아지면, 즉 HP-EGR의 비중이 상대적으로 낮아지면 PMEP가 증가한다. 이는 BSFC 악화 요소라고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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