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고유수용성신경근촉진법학회지 = Journal of Korea Proprioceptive Neuromuscular Facilitation Association, v.12 no.2, 2014년, pp.71 - 80
남건우 (춘해보건대학교 물리치료과) , 하미숙 (춘해보건대학교 물리치료과)
Purpose: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provide basic data to establish effective clinical training programs by identifying various factors that influence the satisfaction of physical therapy students with those programs. Methods: The study subjects were 205 students from six colleges (two 4-year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임상실습 환경에서 학생들이 스트레스를 받는 이유는 무엇인가? | 그러나 전공이론과 임상실습과의 차이로 인한 환경에 대한 부적응, 학생의 수준에 맞는 체계적 교육의 부족 등으로 학생들이 어려움을 겪으며 스트레스를 경험하게 되기도 한다(Cho, 1992; Kim, 1998). 이는 임상 실습기관 및 임상실습 지도자의 임상실습 학생의 실습에 대한 명확한 지도 방침이나 실습지침서와 실습상의 업무 범위에 대하여 표준화된 실습 기준 평가 방법 등이 제시된바 없이 임상실습 기관이나 임상 실습 지도자에 따라서 다양한 형태의 현장실습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이다(Lee, 1996; Shim, 2000). 그리고 임상실습 현장은 완전히 통제될 수 없는 환경에 의해 학생들은 예상치 못한 사건과 불확실성에 직면하게 되고(Shin & Im, 2010), 임상실습 교육에 회의를 느끼거나 흥미를 잃는 일이 있을 수 있으며 기대에 어긋나는 임상실습 경험으로 위축해지거나 좌절할 수도 있다(Kang, 2010; Kim, 2003). | |
우리나라 물리치료(학)과 교육과정은 어떻게 운영되는가? | 우리나라 물리치료(학)과 교육과정은 3년제와 4년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교양 교육, 전공 이론교육 및 임상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물리치료사를 양성 및 배출하고 있다. | |
물리치료 임상실습 교육이란 무엇인가? | KPTA(2010)는 물리치료 임상실습 교육은 물리치료사 양성기관에서 행하는 교육과정의 한 중요한 부분으로서 물리치료사가 되기 위한 학생이 지도 물리치료사의 지도하에 관찰, 참관 및 실제 치료를 행하고 있는 것이라고 하였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