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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동력기계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power system engineering, v.18 no.2, 2014년, pp.62 - 69
In this paper, in order to investigate the effects of marco and microscopic observations of fatigue crack growth in friction stir welded (FSWed) 7075-T651 aluminum alloy plates, fatigue crack growth tests were performed under constant amplitude loading condition at room temperature with three diff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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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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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찰교반용접이란? | 마찰교반용접(Friction Stir Welding, FSW)은 1991년 영국 용접연구소에서 개발된 고상용접 프로세스로, 비소모성 회전공구를 이용하여 재료를 교반 일체화한다고 하는 새로룬 원리를 이용한 접합 방법이다.1) 이 용접법은 특히 용융이나 응고 등에 의한 균열이나 기공의 발생이 적고, 용접변형이 적다는 등의 여러 가지 장점이 있어 오늘날 철도차량, 선박, 자동차, 항공우주 등의 수송기기를 중심으로 많은 산업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 |
피로파괴가 안전성 및 신뢰성에 깊이 관여하고 있는 경우 어떠한 접근방법이 필요한가? | 철도차량, 선박, 자동차, 항공우주 등의 수송기기 부품에 대한 마찰교반용접 부재의 실제적 적용에 있어서는 필연적으로 반복하중에 의한 피로의 영향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특히 피로파괴가 안전성 및 신뢰성에 깊이 관여하고 있는 경우에는 이러한 마찰교반용접부재의 피로 특성에 대한 변동성을 고려한 확률·통계적방법을 활용한 신뢰성공학적 접근방법이 필요하다. | |
마찰교반용접의 장점은? | 마찰교반용접(Friction Stir Welding, FSW)은 1991년 영국 용접연구소에서 개발된 고상용접 프로세스로, 비소모성 회전공구를 이용하여 재료를 교반 일체화한다고 하는 새로룬 원리를 이용한 접합 방법이다.1) 이 용접법은 특히 용융이나 응고 등에 의한 균열이나 기공의 발생이 적고, 용접변형이 적다는 등의 여러 가지 장점이 있어 오늘날 철도차량, 선박, 자동차, 항공우주 등의 수송기기를 중심으로 많은 산업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2-3) |
W. M. Thomas, E. D. Nicholas, J. C, Needham, M. G. Church, P. Templesmith, and C. J. Dawes, "Friction Stir Butt Welding", International Patent Appl. No. PCT/GB92/02203 and GB Patent Appl. No. 9125978.8; December 1991. US Patent No. 5,460,317; October 19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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