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11 no.2, 2014년, pp.72 - 79
강팔문 (한국철도협회 정책연구소) , 최현수 (한국철도협회 정책연구소) , 박준태 (한국철도협회 정책연구소)
초록이 없습니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일본의 카쉐어링은 언제, 어떻게 시작되었는가? | 일본의 카쉐어링은 ITS의 실용화와 전기자동차의 보급에 착안점을 둔 기술개발형 실험의 형태로 1999년부터 시작되었다. 그 중 하나였던 요코하마시의 ITS/EV사회실험을 전수받는 형태로 오릭스자동차의 자회사형태로 CEV셰어링사가 설립되었고, 이를 토대로 2004년 4월부터 일본 최초의 카쉐어링 사업이 시작되었다. | |
세계 최초로 카쉐어링이라는 개념을 도입한 국가는? | 세계 최초로 카쉐어링이라는 개념을 도입한 국가는 바로 스위스이다. ‘공동으로 이용하는 차량’이 라는 개념에서 시작된 스위스의 카쉐어링은 1948 년 츄리히에서 ’SEFAGE’라는 명칭으로 탄생하였다. | |
서울시에서 2012년 9월에 선언한 '공유도시 서울'의 목표는 무엇인가? |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듯, 2012년 9월 서울시에서는 ‘공유도시 서울’을 선언하면서 자치단체 차원에서 공유경제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이는 도시의 공간, 물건, 정보 등을 이웃과 공유하여 도시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으로 자신이 보유 하고 있지만 사용하지 않는 물건이나 시간, 정보, 공간 등을 공유하는 현시점의 트렌드적 움직임으로 볼 수 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