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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11 no.5, 2014년, pp.72 - 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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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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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VE 통신이란? | 즉 일반적인 운전환경이나 사고 이후의 E-Call 서비스는 어떤 상황에서도 통신이 가능한 광대역 이동통신의 효용성이 높을 것이나, 사고 직전이나 위험상황에서는 차량간 긴급통신이 가능한 단거리 직접 무선통신의 효용성이 높을 것이다. 즉, 이러한 고속이동 운전상황에서 긴급하게 차량간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개발된 무선통신방식이 WAVE 통신4)이다. | |
ISO 표준문서에서 제시하는 Cooperative ITS에 대한 정의는? | 즉, C-ITS는 기존 ITS를 대체하는 시스템이 아니며, 발전해가는 과정에 있고, ITS Station(Vehicle, Roadside, Central and Personal) 간 양방향 통신과 교통정보의 상호공유를 통해 도로교통의 안전성, 지속성, 효율성 및 편리성을 향상시키는 목적의 독립형 시스템이 아닌 Open 플랫폼 시스템을 말한다. | |
언제 국내에 ITS가 도입되었는가? | 1993년 국내에 ITS가 도입 된지 20년을 넘긴 2014년 현재, 전 세계 첨단교통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미국, 유럽, 일본은 새로운 패러다임으로의 전환에 집중하고 있다. 이들 선진국들은 2000년대 초반부터 도로에서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교통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한 노력으로 도로교통의 구성요소인 차량, 인프라, 사람 그리고 관제(센터)가 협력하는 시스템을 구상하였고, 많은 연구개발과 현장시험을 수행하여 실용화 전 단계에 도달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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