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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외 C-ITS 정책 및 기술개발 동향
C-ITS Policy and Developments Trends in the US, EU 원문보기

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12 no.2, 2015년, pp.49 - 61  

조순기 (한국지능형교통체계협회 글로벌기술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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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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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각국이 추진한 정책과 더불어 기술개발 및 보급을 전제로 시행한 많은 프로젝트들을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미국과 유럽은 2012년 기준 전 세계 ITS 산업의 약 65.
  • 수년간의 사고정보를 분석하여 사고유형별로 효과가 높은 서비스를 발굴하고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대규모 클리닉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실질적인 안전효과 증진을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시도하였다.
  • 이미 C-ITS에 대한 정의와 기술요소들에 대한 소개는 ‘기술과 정책’ 2014년 10월호를 통해 소개가 된 바 있으며 이번에는 우리보다 10여년 빨리 도입을 준비한 유럽과 미국의 관련 정책과 프로젝트들을 통해 국내 도입에 필요한 당면과제를 제시 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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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유럽 ITS의 가장 큰 특징은? Cooperative ITS란 용어는 유럽에서 시작되었다. 유럽 ITS의 가장 큰 특징은 하나의 유럽을 지향하는 것으로 상호운영성과 끊김 없는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유럽연합(EU)의 Framework Programmes(이하 FP) 6단계에 기존 ITS에서 운용 호환성과 안전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협력형 시스템(Cooperative system)이 구상되고 C-ITS 로 개명하였다.
각 나라별 새로운 ITS 분야의 명칭은 어떻게 불리고 있는가? 새로운 ITS 분야의 명칭은 국가별로 달리 불리고 있다. 미국은 Connected Vehicle이란 용어를 사용하고 유럽에서는 Cooperative ITS, 일본에 서는 ITS Spot이라 한다. 또 다른 용어로는 Car talk system, Talking Car라 표현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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