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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생활과학회지 = Korean journal of human ecology, v.23 no.2, 2014년, pp.329 - 341
This study examined the effects of cultural communication on the fashion distribution type and the shopping benefit in fashion cultural complex space. Surveys period was from Sep. 17th to Sep. 21st in 2012. The Subjects of this study were the young 207 people who had shopping experiences in fash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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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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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구혜택이란 무엇인가요? | 추구혜택이란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여 소유하거나 사용함으로써 얻고자 하는 혜택을 의미한다. 이는 소비행동을 하는 의미와 선호도를 결정하는 중요한 근거가 된다. | |
현대 소비자들은 패션상품을 소비할 때 무엇을 선호하나요? | 패션복합문화공간이 등장하게 된 요인에는 여러 가지 배경이 있지만 현대소비자의 소비 니즈의 변화를 들 수 있다. 현대 소비자들은 패션상품을 소비할 때 올인원(all-in-one), 원스탑(one-stop)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형태를 선호하고 있다. 이들은 소득수준향상과 여가시간의 증가하면서 패션매장에서 단순한 쇼핑뿐 만 아니라 다른 문화나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여건을 필요로 하였으며, 더이상 쇼핑이 단순한 상품구매행위가 아닌 놀이와 소비를 아우르는 하나의 문화로서 즐기고 있다. | |
Sim 과 Min이 제시한 문화를 활용하는 방식 5가지는 무엇인가요? | 이러한 문화를 활용하는 방식에 대하여 Sim 과 Min(2002)은 5가지 활용방법(5S)을 제시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문화커뮤니케이션 활용방안에는 문화판촉(sales), 문화지원(sponsorship), 문화연출(synthesis), 문화 기업(style), 문화후광(spirit)을 들 수 있는데 이는 문화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구체적인 수단이 된다. 먼저, 문화판촉은 문화코드를 제품판촉에 이용하여 제품이미지로 연결시키는 것으로 패션관련 PPL(Product placement) 전략, 문화예술축제, 문화예술이벤트, 문화예술 사은품행사 등을 들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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