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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水産海洋敎育硏究 = Journal of fisheries and marine sciences education, v.26 no.2 = no.68, 2014년, pp.322 - 334
In order to enhance consignment sale businesses of fisheries cooperatives, it is needed to seek measures to accept needs of customers who use the fisheries cooperatives consignment sale market by examining recognition of fishermen. Thus,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develop measurement items an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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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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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지시장의 입지 약화는 무엇과 직결되는가? | 산지시장의 입지 약화는 산지수협의 역할 감소 및 경영악화와 직결된다. 수산물 산지시장에서 산지 수협이 담당하는 가장 큰 역할은 산지 위판 장에서의 위판활동이며, 산지수협의 위판사업은 수협이 행하는 경제사업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 하고 있다. | |
이용자만족에 대한 정의는 어떻게 나눌 수 있는가? | 이용자만족에 대한 정의는 이용자만족을 바라 보는 관점에 따라 이용자만족을 결과로 보는 입 장과 과정으로 보는 입장으로 나눌 수 있다. 결 과로 보는 입장은 이용자가 소비를 통해 경험한 결과적인 입장에서 만족여부를 평가하는 것을 말 한다. | |
IPA를 사용한 기존 연구 내용은? | IPA를 사용한 기존 연구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Martilla & James (1977)에 의해 자동차 판 매상들의 서비스 중요성을 측정하기 위해 사용된 이래 상품이나 서비스의 속성들에 대한 소비자들 의 중요도와 실행도를 분석하기 위한 마케팅기법 으로 건강진단, 서비스품질, 마케팅, 교육평가, 은 행산업 경쟁력 평가, 환경학 등의 여러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되어 왔다(Oh, H.M. 2001). 국내에 도 관광 산업 및 관련분야에서 IPA를 이용한 서 비스 품질의 중요도와 실행도 차이에 대한 연구 가 1990년대 후반부터 등장하였는데, 최근 여러 서비스 산업, 교육환경 등 많은 연구 분야에서 활발하게 적용되고 있다. 이처럼 학자들은 다양 한 산업에서의 중요도와 실행도의 차이를 분석함 으로써 어느 서비스 요인을 더 개선해야 하고 집 중해야 하는지에 대한 시사점을 제시하는 연구를 진행해 왔다. 이와 같이 상품의 시장성 검토를 위하여 개발된 중요도-실행도 분석기법은 경영학 에서의 질적 평가와 경영진단에 널리 적용되어 왔으며, 이용자의 의견을 경영방침에 반영하기 용이하고 실무적으로도 활용도가 높다는 점에서 유용성을 인정받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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