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韓國컴퓨터情報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19 no.4, 2014년, pp.43 - 53
김현희 (동덕여자대학교 정보통계학과) , 조진남 (동덕여자대학교 정보통계학과) , 김동건 (동덕여자대학교 정보통계학과)
In this paper, we propose an ontology-based approach to measuring degree-of-interest in country by analyzing wikipedia usage data. First, we developed the degree-of-interest ontology called DOI ontology by extracting concept hierarchies from wikipedia categories. Second, we map the title of frequent...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제품 이미지 분석에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데이터는? | 제품 이미지 분석에는 트위터 데이터가 많이 활용되고 있다 [3,4]. 트위터는 140자 이내의 단문을 전송하는 특성 때문에 대부분 사용자의 단편적 감정이나 단순 정보를 포함한다. | |
키워드들에 대한 전처리를 위해서 관심도 온톨로지에 전처리 규칙을 정의한 이유는? | 추출된 모든 키워드를 인스턴스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키워드들 중에는 중복된 경우도 있고, 같은 의미를 갖는 경우도 있으며 간혹 적절치 않은 키워드가 선정되는 경우도 있었다. 따라서 이러한 키워드들에 대한 전처리를 위해서 관심도 온톨로지에 전처리 규칙을 정의하였다. | |
안홀트 국가 브랜드 지수는 어떻게 산출되는가? |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안홀트 국가 브랜드 지수[2]는 문화 및 유산, 국민, 수출, 관광, 정부, 그리고 투자 및 이민의 6가지 분야로 분류하고 설문 조사를 통해 1년에 한번씩 국가 브랜드 지수를 발표하고 있다. 한 국가의 브랜드 지수를 계산하기 위해서 10개국 10,000명의 소비자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이중 다시 1,000 명의 대표 샘플을 추출하여 브랜드 지수를 계산한다. |
R. Pappu, P. Quester, and G. R. W. Cooksey, "Country Image and Consumer-Based Brand Equity: Relationships and Implications for International Marketing." Journal of International Business Studies, Vol. 38, No. 5, pp. 726-745, June, 2007.
S. Anholt, "Anholt Nation Brands Index: How Does the World See America?"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Vol. 45, No. 3, pp. 296-304, sept. 2005.
M. Ghiassi, J. Skinner and D. Zimbra, "Twitter Brand Sentiment Analysis: A Hybrid System Using n-gram Analysis and Dynamic Artificial Neural Network", Expert Systems with Applications, Vol. 40, pp. 6266-2686, Nov. 2013.
M. M. Mostafa, "More than Words: Social Networks' Text Mining for Consumer Brand Sentiments", Expert Systems with Applications, Vol. 40, pp. 4241-4251, Aug. 2013.
Wikipedia, http://en.wikipedia.org/
D. A. Aacker, "Managing Brand Equity", The Free Press: New York, Sept. 1991.
T. R. Gruber, "A Translation Approach to Portable Ontology Specifications", Knowledge Acquisition, Vol. 5, No. 2, pp. 199-220, June, 1993.
W. Wong, W. Liu and M. Bennamoun, "Ontology Learning from Text: A Look Back and into the Future", ACM Computing Surveys, Vol. 44, pp.1-35, Aug. 2012.
F. M. Suchanek, G. Kasneci and G. Weikum, "YAGO: A Core of Semantic Knowledge Unifying WordNet and Wikipedia", In Proc. of World Wide Web Conference, pp. 697-706, Alberta, Canada, May, 2007.
M. Morsey et al., "DBpedia and the Live Extraction of Structured Data fromWikipedia", Electronic Library and Information Systems, Vol. 46, No. 2, pp. 157-181, June, 2012.
S. P. Ponzetto and M. Strube, "Knowledge Derived From Wikipedia For Computing Semantic Relatedness", Journal of Artificial Intelligence Research, Vol. 30, pp. 181-212, Oct. 2007.
H. S. Moat et al., "Quantifying Wikipedia Usage Patterns Before Stock Market Moves", Scientific Reports, Vol. 3, No. 1801, pp. 1-5, May, 2013.
P. Kotler and D. Getner, "Country as brand, product, and beyond: A Place Marketing and Brand Management Perspective", Journal of Brand Management, Vol. 9, No. 4, pp. 249-261, Jan. 2002.
Condor, http://www.ickn.org/condor.html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