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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기록학연구 = The Korean Journal of Archival Studies, no.40, 2014년, pp.61 - 93
정공주 (한국여성정책연구원(명지대학교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 , 박주석 (명지대학교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
One of the reasons behind the surfacing of such issues is because the record does not exist and even if the records remained, it is because they are not being properly managed. In Korea, National institutions in the field of visual arts, currently there are no archives that manage only the records f...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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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각예술 작가의 기록정보 관리를 위해 우선시 되어야 하는것은 무엇인가? | 시각예술 작가의 기록정보 관리를 위해서는 시각예술 작가에 대한 정의를 명확히 하는 것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 시각예술이라는 용어가 쓰인 것은 오래된 일이 아니다. | |
국내 미술자료실의 자료들의 유형들은 무엇이 있는가? | 또한 국내 미술자료실의 자료들의 유형을 4가지로 정리하여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 번째 인쇄자료로 미술관계의 전문도서, 간행물, 행정자료, 학위논문집, 브로슈어, 팸플릿, 포스터, 사진, 신문, 리플릿, 일기, 서신, 문서 등이 있으며 두 번째 시청각자료로 필름, 슬라이드, 테이프, 음반, 비디오물 등이 있다. 세 번째로 개인자료로 작가 개개인의 창작활동과 관련된 자료가 있으며 마지막으로 총체자료로 특정시대, 특정 지역, 특정유파의 활동과 관련하여 단순히 작품뿐만 아니라 작가, 단체, 전시 및 학술적인 연구와 업적 발표 등의 총체적인 활동과 그 결과물 등이 있다.5) | |
교육기는 무엇인가? | 다음으로는 교육기이다. 교육기는 공교육, 사교육 등 시각예술과 관련된 모든 교육과정을 포함한 교육을 받은 시기를 의미한다. 시각예술분야는 교육제도를 통해 작가의 작품이 생산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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