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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조명·전기설비 = The Proceedings of the Korean Institute of Illuminating and Electrical Installation Engineers, v.28 no.1, 2014년, pp.50 - 55
이상훈 (대구기계부품연구원 지능형자동차연구팀) , 김태형 (대구기계부품연구원 지능형자동차연구팀) , 정태욱 (경남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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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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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이륜차의 성능 평가에서 배터리의 가격과 기술의 비중이 높은 이유는? | 전기이륜차의 성능은 배터리의 가격과 기술에 비중이 높게 평가되고 있는데 이는 모터와 컨트롤러기술의 중요도가 높긴 하지만 1충전 주행성능과 관련하여 배터리의 의존도가 높기 때문이다. 배터리는 고밀도의 에너지를 축적할 수 있고 친환경적으로 오염이 적 게 발생하는 방향으로 기술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 |
BMS 시스템 사용의 기대효과는? | 이 시스템은 전기 자동차를 비롯한 이러한 배터리를 사용하는 모든 영역에 공통적으로 사용 및 응용 될 수 있는 기반 기술로서, 같은 용량의 배터리를 사용하더라도 고도화된 제어 시스템의 사용을 통해서 배터리의 효율성 증대 및 이를 통해서 전기 이륜차의 주행거리 향상 등의 효과가 유발될 수 있다. | |
전기이륜차 구동시스템 중 밸트(체인)구동의 장단점은? | 구동시스템은 모터와 병행하여 밸트(체인), 기어를 이용하는 방식과 직접모터를 이용하는 방식으로 나눌 수 있다. 밸트(체인)구동은 힘의 전달효율이 직 접구동방식보다 낮은 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등판로에 서 브레이크를 밟으면서 출발을 할 수 있어 뒤로 밀리 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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