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고에서는 친환경 운송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는 전기이륜차 산업 및 주요기술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전기이륜차의 성능 평가에서 배터리의 가격과 기술의 비중이 높은 이유는? 전기이륜차의 성능은 배터리의 가격과 기술에 비중이 높게 평가되고 있는데 이는 모터와 컨트롤러기술의 중요도가 높긴 하지만 1충전 주행성능과 관련하여 배터리의 의존도가 높기 때문이다. 배터리는 고밀도의 에너지를 축적할 수 있고 친환경적으로 오염이 적 게 발생하는 방향으로 기술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BMS 시스템 사용의 기대효과는? 이 시스템은 전기 자동차를 비롯한 이러한 배터리를 사용하는 모든 영역에 공통적으로 사용 및 응용 될 수 있는 기반 기술로서, 같은 용량의 배터리를 사용하더라도 고도화된 제어 시스템의 사용을 통해서 배터리의 효율성 증대 및 이를 통해서 전기 이륜차의 주행거리 향상 등의 효과가 유발될 수 있다
전기이륜차 구동시스템 중 밸트(체인)구동의 장단점은? 구동시스템은 모터와 병행하여 밸트(체인), 기어를 이용하는 방식과 직접모터를 이용하는 방식으로 나눌 수 있다. 밸트(체인)구동은 힘의 전달효율이 직 접구동방식보다 낮은 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등판로에 서 브레이크를 밟으면서 출발을 할 수 있어 뒤로 밀리 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