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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생산제조시스템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Technology Engineers, v.23 no.2, 2014년, pp.194 - 198
권순만 (School of Mechanical Engineering, Changwon National University)
In recent years, RGM(roller gear mechanism) systems, wherein one of the gears of a meshing gear pair is replaced with pins or rollers, have been reintroduced, which is a consequence of, and therefore a reflection of, the rapid advances made in manufacturing technology. Three RTG(roller track gear)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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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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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GM 기반의 RTG 시스템은 어떻게 고효율 및 고중량의 트랙 이송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는가? | 이를 위해 최근 제안된 RGM (roller gear mechanism)[1] 기반의 RTG (roller track gear) 시스템[2]은 Fig. 1의 선형 이송 시스템인 CRP 시스템[3-5]과 회전 이송 시스템인 CRG[6] 및 RPG 시스템[7]의 캠 기어들의 일부 또는 전체를 조합하여 캠 기어 트랙을 구성하고 핀 또는 롤러 치형을 가지는 런너(runner)를 통해 구동함으로써 기존의 랙-피니언 시스템[8,9]을 대체할 수 있으며 고효율 및 고중량의 트랙 이송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다. 여기서 RTG 시스템은 각각의 RGM을 조합하여 3가지의 RTG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으며, 구성된 각 시스템을 활용하여 L형, O형, U형 및 S형 등의 다양한 기어 트랙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다(Fig. | |
RTG 시스템은 무엇을 바탕으로 타이송 시스템 대비 보다 정밀하고 고속 이송이 가능한 이송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가? | RTG 시스템은 RGM의 엄밀 치형 설계 기술[10]을 바탕으로 타이송 시스템 대비 보다 정밀하고 고속 이송이 가능한 이송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개별적인 구동시스템을 장착 및 제어함으로써 시스템의 제어가 용이한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효율적인 작업 관리 및 능동적인 이송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 |
RTG 시스템이 서로 다른 RGM의 조합으로 발생하는 치 간섭 및 치 비접촉 현상은 어떤 문제의 원인이 되는가? | 하지만 RTG 시스템은 서로 다른 RGM의 조합으로 두 시스템이 연결되는 전환점 (converting point) 전․후의 캠 기어 트랙의 치형과 구동 롤러기어 (런너) 사이에서 치 간섭 및 치 비접촉 현상이 발생한다. 이는 기어 트랙 시스템의 소음 및 진동을 야기 할 수 있으며 정밀도 감소 및 내구성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다. |
Litvin, F.L., Fuentes, A., 2004, Gear geometry and applied theory, Cambridge University Press, London.
Kwon, S.-M., Kim, C.H., Nam, H.C., 2014, Roller Track Gear System, KR Patent: 10-1361548.
Ikejo, K., Nagamura., K., Tanaka, E., Yamamoto, K., 2008, Driving Performance and Strength of Pin-Rack Gear Mechanism, J. JSDE 43:7 388-394.
Nagamura, K., Ikejo, K., Tanaka, E., Yamamoto, K., 2008, Driving Performance of Pin-Rack Gear Mechanism using a Trochoid Tooth Profile, The Machine Design and Tribology Division Meeting in JSME 205-208.
Shin, J.-H., Kwon, S.-M., 2006, On the Lobe Profile Design in a Cycloid Reducer using Instant Velocity Center, Mech. Mach. Theo. 41:5 596-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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