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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海洋環境安全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vironment & safety, v.20 no.2 = no.61, 2014년, pp.186 - 192
본 연구에서는 대정해상풍력단지 설치 해역과 인근수역을 이용하는 선박교통량과 해상교통흐름의 패턴을 분석하고 단지 조성 후 합리적인 대체통항로 지정에 따른 교통량을 예측하였다. 또한 예측된 교통량을 근거하여 통항로별 통항안전성을 평가하고 검토함으로써 선박의 안전운항에 필요한 제반조건 및 대책을 제시하였다. 풍력단지 설치 해역과 인근수역의 해상교통흐름 패턴을 분석한 결과 총 8가지의 교통흐름으로 분류되었고, 연간 교통량은 8,975 척으로 예측되었다. 이를 근거로 단지 조성 후 4가지의 대체 통항로 지정에 따른 교통량을 예측하였다. 예측된 교통량과 SSPA의 동력선충돌모델을 이용하여 통항안전성을 평가한 결과 충돌 및 침로이탈확률에 관한 국내 안전기준
In this paper, we analysed vessel traffic volume and patterns of traffic flow for ships using areas where included wind farm site and adjacent waters of Daejeong Offshore Wind Farm, and estimated traffic volume by classified navigational routes according to suggestion of rational routeing measures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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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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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정해상풍력발전단지의 풍력발전기의 높이는? | Fig. 2는 풍력발전기의 주요제원을 나타낸 것으로써, 타워의 높이 110 m, 회전날개의 직경 171.2 m, 타워의 직경 7 m로 설계되었다. | |
해상에 설치되는 풍력발전단지의 단점은? | 해상에 설치되는 풍력발전단지는 넓은 수역을 점용하게 되고 해당 수역을 이용하는 선박 통항에 장해물이 될 수 있다. 해상풍력발전의 선진국가인 영국의 DECC(Department of Energy & Climate Change) 관리국에서는 해상풍력단지와 같은 재생에너지 장치나 구조물을 해상에 설치하는 경우, 해상운송에서의 통항안전성을 고려하도록 규정하고 있다(DECC, 2012a). | |
대정해상풍력단지의 위치와 면적은? | 대정해상풍력단지 조성사업의 1단계는 발전기 12기 건설로 2014년 12월 완공예정이며, 2단계는 2016년 12월 완공목표로 17기 건설예정이다. 이 발전단지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모슬포항에서 약 2 Km 떨어진 해역에 위치하며, 수심은 20 50 m의 분포를 이루며, 단지의 면적은 29,000,000 m2이다. Fig. |
DECC(2012a), Department of Energy & Climate Change, (http://www.decc.gov.uk/en/content/cms/meeting_energy/wind/o ffshore/planning, access dated : 2012.12.15.).
DECC(2012b), "Routeing measures for adoption by the International Maritime Organisation - guidance for navigation stake-holders and round 2 developers", Department of Energy & Climate Change, UK, (http://www.decc.gov.uk/en/content/ cms/meeting_energy/wind/offshore/planning/, access dated : 2013.12.15.).
MGN 371(M+F)(2012), "Offshore Renewable Energy Installations (OREIs) - Guidance on UK Navigational Practice, Safety and Emergency Response Issues", Maritime and Coastguard Agency, UK, pp. 12-13.
SAFESHIP(2005), "Reduction of Ship Collision Risks for Offshore Wind Farms, Collision Frequencies", Deliverable No. 6; Version 2.0, 2005-01-27, Germanischer Lloyd AG, Maritime Research Institute Netherlands MARIN, Technical University of Denmark (section Maritime Engineering), pp. 197-201.
SSPA(2008), "Methodology for Assessing Risks to Ship Traffic from Offshore Wind Farms", VINDPILOT-to Vattenfall AB and Swedish Energy Agency, Appendix D, pp. 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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