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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誌 = Bulletin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51 no.1, 2014년, pp.45 - 51
김성은 (STX 조선해양(주)) , 이정철 (STX 조선해양(주)) , 이병도 (STX 조선해양(주)) , 이상복 (STX 조선해양(주)) , 신성광 (STX 조선해양(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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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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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이피로해석 방법은 어떤 피로해석 방법인가? | 일반적으로 간이피로해석은 선급협회의 규정에 따라 계산된 하중을 유한요소모델에 적용하여 조합응력 범위를 구하고 응력 진폭의 확률밀도함수를 장기해상상태에 대해 Weibull 분포로 가정하고 계산하여 누적 피로손상도를 구하는 피로해석 방법이다. | |
선박의 설계 시 피로 강도의 확보는 필수불가결한 설계요소인 이유는 무엇인가? | 선박은 일생 동안 대양을 운항하면서 다양한 반복하중을 받고 있으며 구조적으로 수많은 판들이 용접으로 연결되어 있다. 다양한 반복하중 하에서 용접 구조물은 피로 파괴에 상당히 취약하며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선박의 설계 시 피로 강도의 확보는 안전을 위해 필수불가결한 설계요소이다. 적절한 피로 강도를 확보하기 위해 현재 설계되는 선박은 선급 Rule 및 평가 방법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피로강도를 평가한다. | |
선박의 구조는 어떠한가? | 선박은 일생 동안 대양을 운항하면서 다양한 반복하중을 받고 있으며 구조적으로 수많은 판들이 용접으로 연결되어 있다. 다양한 반복하중 하에서 용접 구조물은 피로 파괴에 상당히 취약하며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선박의 설계 시 피로 강도의 확보는 안전을 위해 필수불가결한 설계요소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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