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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海洋環境安全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vironment & safety, v.20 no.1 = no.60, 2014년, pp.78 - 85
LNG-RV has the additional equipments that enable to re-gastify liquefied LNG in LNG carrier. This vessel has Submerged Turret Loading(STL) system which transports gas through submarine terminal. When LNG-RV is operating at sea, the opening condition is formed by detaching STL equipment from a vess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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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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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NG- RV이란 무엇인가? | 액화천연가스 재기화 선박(LNG Re-gasification Vessel, 이하”LNG-RV”라고 함)으로 불리는 LNG- RV는 기존의 LNG 운반선에 액화된 LNG를 다시 기화할 수 있는 추가설비를 갖춘 선박이다. 이 선박은 해상에서 직접 기화된 천연가스를 해저 터미널을 통해 이송하는 수중 터렛 시스템(Submerged Turret Loading System, 이하 “STL”이라고 함)을 보유한다. | |
STL장비의 제원은? | 2에서 보여주듯이 선수부 바닥이 열려 있는 개구부(이하 “오프닝 상태”라고 함)가 발생된다. STL장비의 제원은 윗면과 아랫면 지름이 각각 4m와 8m이며, 높이는약 5.6m이다. 본 연구의 주 목적은 오프닝 상태로 운항 시 발생되는 속도손실을 수치해석을 통한 유동분석과 예인수 조에서의 모형시험을 통해서 파악하고자 한다. | |
LNG- RV가 보유하고 있는 시스템은? | 액화천연가스 재기화 선박(LNG Re-gasification Vessel, 이하”LNG-RV”라고 함)으로 불리는 LNG- RV는 기존의 LNG 운반선에 액화된 LNG를 다시 기화할 수 있는 추가설비를 갖춘 선박이다. 이 선박은 해상에서 직접 기화된 천연가스를 해저 터미널을 통해 이송하는 수중 터렛 시스템(Submerged Turret Loading System, 이하 “STL”이라고 함)을 보유한다. 최근 이러한 선박이 국내 타 조선소에서 인도된 적이 있다. |
Kim, J., I. R. Park, K. S. Kim, and S. H. Van(2005), RANS Computation of Turbulent Free Surface Flow around a Self Propelled KLNG Carrier, Journal of SNAK, Vol. 42, No. 6, pp. 304-312.
Kim S. P., J. J. Park, D. S. Jun, Y. S. Kim and C. J. Lee(2006a), A Development of New Device for Bow Thruster Tunnel Grids, Journal of SNAK, Vol. 43, No. 3, pp. 583-592.
Kim, J. J., K. J. Paik, Y. C. Lee and H. T. Kim(2006b), A Numerical Study of Turbulent Viscous Flow around a Self Propelled Ship, Proceeding of the Annual Spring Meeting, SNAK, pp. 548-557.
Hino, T.(2005), Proc. Of CFD Workshop 2005, Tokyo, Japan
Park, D. W., M. K, Kim, S. H. Chung and Y. K. Chung (2007), Stern Flow Analysis and Design Practice for the Improvement of Self-propulsion Performance of Twin-skeg ships, PRADS 2007, Houston, Vol. 2, pp. 981-9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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