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4 no.5, 2014년, pp.55 - 62
This study investigated the brand personality of competitive brands in the same product category by conducting the evaluation of advertising message. The common personalities and different personalities of some brands were compared. The outdoor product was chosen for a product category. 4 different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브랜드 포지셔닝이란 무엇인가? | 특정 브랜드가 소비자 인식상의 특정 위치를 차지하는 것을 브랜드 포지셔닝(brand positioning)이라고 한다. 우선적인 위치, 좋은 자리를 점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브랜드 포지셔닝이다. | |
브랜드 개성이란 무엇인가? | 브랜드 개성은 소비자들이 특정 브랜드에 대해 평가하는 인간적 특성 또는 기질을 의미한다. 이는 예를 들어, “만약 이 브랜드를 사람으로 표현한다면 어떤 성격을 가지는가?”는 식의 질문을 통해 평가된다. | |
효과적인 브랜드 포지셔닝을 하고 있다고 평가되려면 어떠한 조건을 갖춰야 하는가? | 우선적인 위치, 좋은 자리를 점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브랜드 포지셔닝이다. 이 포지셔닝은 다른 브랜드와 구분될 수 있는 차별성을 가져야 하며, 이는 동시에 우월한 것이어야 한다. 이 경우 효과적인 브랜드 포지셔닝을 하고 있다고 평가되는 것이다. |
박범순, "광고가 표현하는 브랜드 개성과 소비자가 인식하는 브랜드 개성의 일치성 연구: 제품유형별 최초 시장 진입 브랜드의 광고를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보, 제12권, 제1호, pp.155-183, 2010.
김정현, 브랜드 자산 관리, 커뮤니케이션북스, 2006.
안광호, 한상만, 전성률, 전략적 브랜드 관리: 이론과 응용(3판), 학현사, 2008.
J. Aaker, "Dimensions of Brand Personality, "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ol.34, pp.347-356, 1997(8).
김정구, "브랜드 개성을 통한 광고전략 연구", 광고연구, 제9권, 제1호, pp.37-51, 1998.
김유경, "브랜드 개성의 유형과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제품특성과 소비자 요인을 중심으로", 광고연구, 제49권, pp.29-53, 2000.
김정구, 안용현, "브랜드 개성의 FCB모델에 따른 역할 연구", 광고학연구, 제11권, 제4호, pp.65-85, 2000.
허웅, 이상훈, "브랜드 개성의 형성과 포지셔닝 전략의 활용에 관한 연구: 커뮤니케이션 요인을 중심으로", 광고홍보학보, 제3권, 제2호, pp.1-18, 2001.
박범순. "광고의 브랜드 포지셔닝 효과 연구: 브랜드 개성 평가를 중심으로", 디지털디자인학연구, 제13권, 제2호, pp.191-198, 2013.
http://news.newsway.co.kr/view.php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