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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 論文集 =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51 no.3, 2014년, pp.231 - 238
In this study, the self-propulsion tests are performed in INHA towing tank. And the effective wake characteristics of the KVLCC2 and the KCS models are compared by the experimental results. The form factor is independent of Reynolds number. To estimate the hydrodynamic performance of a full scale 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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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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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형선 저항추진성능에 미치는 축척효과의 영향들을 조사하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가? | , 2011). 이러한 모형선 저항추진성능에 미치는 축척효과의 영향들을 조사하는 유용한 방법 중 하나는 기하학적으로 상사하고 축척비가 다른 모형선의 실험 결과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García-Gómez, 2000; Min & Kang, 2010). 하지만 대부분의 모형시험은 레이놀즈 수 범위가 106~107에서 이루어지나 실선의 레이놀즈 수의 경우 109~1010이기 때문에 실선과의 그 차이가 매우 커 여전히 축척효과를 무시할 수 없다 (Choi, et al. | |
ITTC 1978년 실선 성능해석법에서 선체효율(ηH), 프로펠러 단독효율(η0) 등의 축척효과를 고려하지 않는 결과는 무엇인가? | 하지만 ITTC 1978년 실선 성능해석법의 경우 형상계수 뿐 아니라, 선체효율(ηH), 프로펠러 단독효율(η0) 등의 축척효과를 고려하지 않는다. 따라서 축척효과로 인하여 모형 크기마다 실선의 마력추정결과는 다를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소형 저속비대모형선과 상대적으로 고속으로 항주하는 소형 고속모형선에 대한 자항시험을 수행하고 자항시험 시 모형선의 유효반류비 특성을 비교하여 보았다. | |
실선과 모형선 주위 유동이 서로 다른 이유는 무엇인가? | 하지만 프루드 상사법칙을 적용하게 되면 레이놀즈 수(Reynolds number, Rn)를 동일하게 만족시키기 어렵다. 실선과 모형선 주위 유동은 레이놀즈 수의 큰 차이 즉, 축척효과로 일컬어지는 영향으로 인하여 서로 다르다. 따라서 프루드 상사법칙을 적용한 모형시험결과로부터 실선성능을 추정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른다. |
Garcia-Gomez, A., 2000. On the Form Factor Scale Effect. Ocean Engineering, 27(1), pp.97-109.
Kim, W.J. Van, S.H. Kim, D.H. & Lee, C.J., 2000. Experimental Study on Local Flow Characteristics and Propulsive Performance of Two KRISO 300K VLCCs with Different Stern Shapes.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37(3), pp.11-20.
Min, K.S. & Kang, S.H., 2010. Study on the Form Factor and Full-Scale Ship Resistance Prediction Method. Journal of Marine Science and Technology, 15(2), pp.108-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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