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Korea Institute of Ocean Science & Technology |
---|---|
연구책임자 | 안해성 |
참여연구자 | 김세은 , 엄주영 , 박성우 , 정승규 , 권홍주 , 이영연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6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1600017404 |
과제고유번호 | 1415129592 |
사업명 | 그린카등수송시스템산업원천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점성저항곡선.모형선-실선상관계수.실선마력추정.형상계수.CFD해석. |
최종목표
· 모형시험법 및 실선성능평가의 개선을 통한 새로운 모형선-실선상관관계의 정립
· 특수 추진장치의 성능시험 및 해석법 정립
개발내용 및 결과
· 모형선-실선 상관관계 규명을 위한 CFD 저항 해석 및 모형시험 해석법의 변경 적용 (3차원해석, 형상계수 추출)
기술개발 배경
· 기존 D/B의 범위를 초과하는 대형화, 고속화된 신종 선박은 현재 사용되고 있는 ITTC 해석법 및 모형선-실선 상관관계로는 실선확장에 대한 신뢰성의 유지가 어려움
· 각 조선소마다 실선 성능평가를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