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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토목학회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ivil Engineers, v.34 no.3, 2014년, pp.947 - 954
In general, Fracture of the material is not occurring of the maximum normal stress or the maximum shear stress failure in the state. Maximum normal stress and maximum shear stress in the state of Critical coupling from being destroyed based on the Mohr-Coulomb theory. Couple of different mixtures,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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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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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복적인 차량하중으로 인해 생기는 문제점은? | 일반적으로 반복적인 차량하중으로 인하여 아스팔트 포장층 및 하부구조체가 구조적 손상되어 영구변형 혹은 러팅이 발생한다. 영구변형이 진행됨에 따라 운전자의 안전 및 주행성이 심각하게 저해되므로 사전에 이를 예측하여 억제할 수 있는 대책마련이 필요한다. | |
아스팔트 혼합물의 영구변형 거동을 예측하는 방법 중 하나는? | 아스팔트 혼합물의 영구변형 거동을 예측하기 위해서 실내시험 및 포장가속시험등의 연구가 많이 진행되어져 왔다. 이러한 방법들 중 현장 하중 조건을 실내시험에서 유사하게 구현할 수 있는 반복재 하실험이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Li et al. (2010)은 반복삼축압축시 험과 삼축압축시험을 통해 전단강도의 비를 이용하여 아스팔트 혼합물의 영구변형 모델을 제안하였다. 하지만 공극률이 4~6. | |
SBS의 특징은? | 아스팔트 혼합물 시편 제작에 사용한 바인더는 고분자 개질 아스팔트(SBS PMA)를 사용하였다. 현재 미국, 일본, 유럽 등 선진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고무계통의 열가소성 탄성중합체 인 SBS (Styrene-Butadiene-Styrene Block Co-polymer)를 개질 재로 사용하고 있는 바인더로 이는 일반 아스팔트 바인더에 비해 소성변형 및 균열에 대한 저항성을 높인 제품이다. 사용된 아스팔트 바인더의 물성은 Table 1에 나타내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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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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