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2 no.5, 2014년, pp.39 - 44
Various phenomenons which were not existed before came into being and related problems are increasing as the society became more complex in these days. The social welfare should consider more diversified aspects in this complicated society. We are already living in the information society that can n...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사회복지란 무엇인가? | 사회복지는 기본적으로 인간의 욕구를 충족시키려는 사회적 노력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사회복지는 사회문제를 완화시키거나 예방하려는 사회적 대책이기도 하다. 이러한 사회복지는 고대로부터 시대에 따라 그 모형이 변하여 왔다. | |
현대사회의 특성은 무엇인가? | 이러한 현상은 새로운 사회현상으로 예전에는 없었던 새로운 사회문제를 야기한다. 또한 현대사회는 노동과 자본보다 정보의 지식이 가치창출의 주요 수단이 되며, 정보와 지식 그 자체가 경제적 가치로서 중시되는 정보화 사회이다. 이러한 현대사회의 특성은 사회복지의 실현에 있어서도 새로운 요구사항을 만들어 내고 있다. | |
컴퓨터게임의 장점 중 사회복지에 활용 될 수 있는 특징들은 무엇인가? | 게임의 여러 가지 장점 중에서 재미와 의사결정력, 대인관계 기술, 적응력, 팀워크, 집중력 향상 등은 사회복지에 활용될 수 있는 특징 들이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게임의 효과를 활용하여 사회복지 실현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알아본다. |
Statistics Korea,. 1 person household status and characteristics according to a national census, http://kostat.go.kr, 2012.
Huizinga, Johan, Homo Ludens: Proeve Ener Bepaling Van Het Spelelement Der Cultuur. Groningen, Wolters-Noordhoff cop. 1985. Original Dutch edition. 1938.
Callois, R., An exploration of the subjective meaning of leisure using visual representation of activity categories, Journal of Applied Recreation Research Vol. 19 No. 2 pp. 131-154, 1994.
Michael, D. & Chen, S., Serious games: Games that educate, train, and inform.ation Boston, MA.: Thomson Course Technology. 2006.
Robert L. Barker, Social Work Dictionary (1987), 'Social Work Dictionary' Theory and Practice, Translated by Society of JungAng Social Welfare, 1996.
Jeon, J., at. al., Survey for Actual Condition of the Information Culture, NIA IV-RER- 12096, National Information Agency, 2012.
Jeon, J., at. al., Survey for Actual Condition of the Internet Addiction, NIA IV-RER- 12082, National Information Agency, 2012.
Crawford, Chris, The Art of Computer Game Design. Berkeley, California: Osborne/McGraw-Hill. 1984.
Wolf, Mark J. P.(ed.), The Medium of the Video Game. Austin: University of Texas Press, 2001.
Turkle, Sherry, The Second Self: Computers and the Human Spirit. New York: Simon & Schuster, 1984.
Tarja Susi, et. al., Serious Games - An Overview, Technical Report HS- IKI -TR-07-001, School of Humanities and Informatics, University of Skovde, Sweden, 2007.
SundayToz, Anipang http://corp.sundaytoz.com/anipang-for-kaka..
The Korea Economic Daily, 2013.12.09.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