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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멀티미디어학회지, v.18 no.1, 2014년, pp.24 - 31
오재훈 ((주)넷스루 데이터마이닝 연구소) , 김두진 ((주)넷스루 데이터마이닝 연구소) , 김종달 ((주)넷스루 데이터마이닝 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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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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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확장성 위기는 무엇인가? | 2000년대 초에 웹의 급속한 성장으로 데이터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데이터 저장 장치와 CPU 기술이 생성되는 데이타를 분석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였으며, 이를 데이터 확장성 위기(data scalability crisis)라고 부른다. | |
데이터 비닝은 어떤 방법인가? | 데이터 비닝은 데이터 포인트가 많을 경우에 데이터 포인트를 줄임으로써 데이터의 가시성을 높이기 위한 방법이다. 데이터 구간을 여러 개의묶음(bin)으로 나누고 하나의 묶음에 여러 데이터를 넣는다. | |
빅데이터의 좋은 시각화는 어떻게 사용자들을 돕는가? | · 동향이나 패턴을 즉시 식별할 수 있다. ·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견할 수 있다. · 시각화에 담긴 메시지를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 비즈니스의 질문에 즉시 답을 줄 수 있다. · 문제영역을 효율적으로 식별할 수 있다. · 성공으로 이끄는 의사결정을 하도록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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