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한 단어 수는 입니다.
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선택한 단어 수는 30입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초록이 없습니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엔진마운팅 시스템의 근본 목적은 무엇인가? | 엔진은 가스폭발력에 의한 토크 변동과 피스톤 크랭크 기구에 의한 관성력 변동으로 진동과 소음을 발생시키는 주 가진원이다. 엔진마운팅 시스템은 엔진의 불평형 가진력이 차체로 전달되는 것을 최소화하는데 그 근본 목적이 있다. 동시에 엔진과 변속기의 결합인 파워트레인을 엔진룸 내 정해진 위치에서 큰 변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지하고 노면이나 급격한 엔진 토크 변동에 의해 발생하는 충격을 흡수하여 차체로 전달되는 진동을 최소화하는 역할도 한다. | |
엔진마운팅 시스템의 역할은 무엇인가? | 엔진마운팅 시스템은 엔진의 불평형 가진력이 차체로 전달되는 것을 최소화하는데 그 근본 목적이 있다. 동시에 엔진과 변속기의 결합인 파워트레인을 엔진룸 내 정해진 위치에서 큰 변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지하고 노면이나 급격한 엔진 토크 변동에 의해 발생하는 충격을 흡수하여 차체로 전달되는 진동을 최소화하는 역할도 한다. | |
엔진 가진력 절연의 종류로 무엇이 있는가? | 엔진 가진력 절연에는 공회전 시 차체, 스티어링 휠, 시트로 전달되는 진동의 절연과 가속시 마운트를 통해 차체로 전달되는 구조 전달소음 및 진동 절연 등이 있다.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