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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정보처리학회지 =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review, v.21 no.3, 2014년, pp.4 - 7
장동인 (미래읽기컨설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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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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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타이징 비즈니스의 핵심은? | 디지타이징 비즈니스(digitizing business)의 핵심은 파괴적인 혁신(disruptive innovation)이다. 이 말은 자기 회사의 새로운 제품과 솔루션이 기존 제품과 솔루션의 매출을 위협하더라도 그것을 과감하게 돌파하라고 하는 것이다. | |
고객이 특정 매장 근처에 와 있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는가? | 일단 고객이 특정 매장 근처에 와 있는 것을 스마트폰 내에 있는 블루투스 센서에 의해서 이를 알 수 있다. 이 센서 데이터는 중앙 빅데이터시스템의 컴퓨터로 모여서 즉각적으로 누구인지 파악하게 되고 그 고객의 구매패턴을 조회해서 이 고객에게 어떤 상품을 할인해 줄 것인지를 판단해서 그 고객에게 특정 상품을 할인해주는 쿠폰을 발송한다. | |
디지타이징 비즈니스의 예는 무엇이 있는가? | 디지타이징 비즈니스의 예는 무엇일까? 우리가 쇼핑할 때의 모습을 생각해보자. 이전에는 좋은 물건을 사기 위해서 백화점으로, 아웃렛으로 여기 저기 발품을 팔아야 했다. 그런데, 인터넷이 생기고부터는, 백화점에 가서 물건을 보고, 마음에 드는 것이 있으면 상표 이름을 알아 두었다가 집에서 컴퓨터로 그 상표이름으로 검색을 해서 최저가를 확인한 후, 그 최저가를 판매하는 곳에 사이트에서 물건을 샀었다. 지금은 어떤가? 백화점에 가는 것은 같으나, 거기서 직접 상품을 확인하고, 스마트폰으로 그 상표를 검색한다. 바로 최저가가 나온다. 그래서 거기서 살지 다른 곳에서 살지를 결정한다. 이러한 고객의 구매방식의 변화는 유통의 근본을 뒤 흔들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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