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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도로 : 도로학회지, v.16 no.2 = no.60, 2014년, pp.26 - 34
이수락 ((주)이산) , 노시은 ((주)이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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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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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의 교통혼잡 해소에 대한 지원 사업의 현황은? | 정부는 대도시의 교통혼잡 해소를 위해서는 대도시권 혼잡도로, 광역도로 등의 많은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반면에 중소도시의 경우에는 교통혼잡 해소를 위한 지원사업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실정이다. | |
도시 생활교통 혼잡도로 개선사업에 소요되는 총 사업비는? | 중소도시의“도시 생활교통 혼잡도로 개선사업”의 22개 개선사업을 위해 소요되는 총 사업비는 2,973.3억 원에 달한다. 하지만 본 사업을 통해 기대되는 교통혼잡 완화효과는 3년간의 누적편익으로 총 5,755억 원이 될 것으로 예상되어, 총 B/C는 1. | |
중소도시가 교통혼잡 개선사업을 추진하게 한 정책은? | 이러한 상황에서 2013년에 국토교통부가 추진한 “도시 생활교통 혼잡도로 개선사업”은 중소도시들이 열악한 지자체 재정으로 추진하기 어려운 단순 교통 체계개선사업(TSM) 이상의 시설개선사업들을 추진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였다. 이에 다수의 중소도시들이 많은 교통혼잡 개선사업을 제안하였고 혼잡도로 기준검토를 통하여 22개 사업이 선정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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