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도시 생활교통 혼잡도로 개선사업"의 중소도시 적용사례 분석 - 중소도시를 중심으로 - 원문보기

도로 : 도로학회지, v.16 no.2 = no.60, 2014년, pp.26 - 34  

이수락 ((주)이산) ,  노시은 ((주)이산)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이는 6지에서 4지 교차로로 바꾸더라도 교차로가 기본적으로 발생하는 지체가 있으며, 혼잡이 단일 교차로에서만 발생하고 인접교차로로 전이되지 않기 때문인 것으로 판단된다. 그러나 교통량이 좀 더 많고, 혼잡전이가 예상되는 지점이라면 본 운영 개선방안은 매우 훌륭한 개선방안일 것으로 판단되어 본 특집에서 소개하였다.
  • 또한, 보도확보 등 운영개선사업을 실시하여 차량상충을 최소화하고 보행안전을 최대한 확보하였다. 본 개선방안은 회전교차로의 도입 및 주변 이면도로까지의 운영체계 개선을 통해 종합적이고 합리적 개선방안을 모색한 사례로서 제시하였다.
  • 본 원고에서는“도시 생활교통 혼잡도로 개선사업”으로 선정된 일부 중소도시의 혼잡개선 사례 몇 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 본 절에서는“도시 생활교통 혼잡도로 개선사업”으로 선정된 중소도시의 사례를 소개하고자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정부의 교통혼잡 해소에 대한 지원 사업의 현황은? 정부는 대도시의 교통혼잡 해소를 위해서는 대도시권 혼잡도로, 광역도로 등의 많은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반면에 중소도시의 경우에는 교통혼잡 해소를 위한 지원사업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실정이다.
도시 생활교통 혼잡도로 개선사업에 소요되는 총 사업비는? 중소도시의“도시 생활교통 혼잡도로 개선사업”의 22개 개선사업을 위해 소요되는 총 사업비는 2,973.3억 원에 달한다. 하지만 본 사업을 통해 기대되는 교통혼잡 완화효과는 3년간의 누적편익으로 총 5,755억 원이 될 것으로 예상되어, 총 B/C는 1.
중소도시가 교통혼잡 개선사업을 추진하게 한 정책은? 이러한 상황에서 2013년에 국토교통부가 추진한 “도시 생활교통 혼잡도로 개선사업”은 중소도시들이 열악한 지자체 재정으로 추진하기 어려운 단순 교통 체계개선사업(TSM) 이상의 시설개선사업들을 추진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였다. 이에 다수의 중소도시들이 많은 교통혼잡 개선사업을 제안하였고 혼잡도로 기준검토를 통하여 22개 사업이 선정되었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