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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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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4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과제관리전문기관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600014290 |
DB 구축일자 | 2016-12-17 |
제1장 과업의 개요
1.1 과업의 배경 및 목적
가. 과업의 배경 및 필요성
○ 1970년대 이후 간선도로 건설 중심의 도로정책은 경제 활성화 및 국토균형발전 등에 기여해 왔으나, 도시 내 도로혼잡문제 해소에는 미흡함
○ 도로교통혼잡구간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며, 매년 수십조 원의 사회·경제적 손실이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특히 대도시 등 도시부에서 집중적으로 발생
- 2010년 기준 전국 교통혼잡비용은 약 28.5조 원으로 분석되었고, 이 중 약 18.1조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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