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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NA기반 게임 개발의 이펙트 효과 알고리즘 설계 및 구현
The Design and An Implementation of effective algorithms Effect Based on XNA Game Development Environment 원문보기

韓國컴퓨터情報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19 no.7, 2014년, pp.37 - 46  

서정만 (한국복지대학교 게임콘텐츠과) ,  최창수 (청주교도소)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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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Visual C#을 이용한 프로그램 기법인 XNA 게임 개발에 관한 것이다. 게임에 필요한 화면 설계, 게임 구현 및 실험 부분에서 게임의 실행화면과 기존의 게임의 차별성과 알고리즘을 제시하였으며, XNA기반의 슈팅게임을 구현하였다. XNA기반 게임 개발환경에서 게임개발의 이펙트 효과 알고리즘 설계 및 구현에 대한 내용을 제안하였다. 게임개발에서 기존의 Directx C++를 사용하여 게임개발을 하는 것은 게임개발자 입장에서 소스코드가 많이 필요하며, 특히 이펙트 효과부분의 처리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그러나 제안한 논문에서는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XNA기반에서 게임개발의 가능성을 보였다. 제안한 논문의 우수성을 위해 기존의 게임과의 성능분석을 하였으며, 게임개발을 위한 설계를 하였고, 게임구현 환경 및 게임 실행 화면을 보였다. 향후 XNA기반 게임 개발에 대한 발전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by using Visual C # XNA game development application relates to a technique. This paper proposes the design and an implement effective algorithms Effect Based on XNA Game Development Environment. Existing in the development of the game using Directx C++ game developers, game developme...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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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많은 함수나 기능을 익혀야 하고, 특히 그래픽 처리나, 사운드 처리, 파일 입출력 처리 등에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된다. 이와 같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보다 쉬운 게임개발을 하기 위하여 XNA를 사용하여 게임개발을 제안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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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리얼리티 이펙트의 보편적 유형은 어떻게 나눌 수 있는가? 모든 것을 인위적으로 창조해 내야 하는 애니메이션은 무엇보다 우선 시각적으로 사실감, 현실감을 창출해 내야하고, 이를 통해 관객들에게 앞으로 벌어질 이야기에 대해 공감대를 이끌어 내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성취하기 위한 표현 기법을 리얼리티 이펙트(reality effect)라고 정의할 수 있을 것 같다. 관점에 따라서 그 유형을 달리 분류할 수도 있겠지만, 애니메이션 작품들에서 일반적으로 드러난 리얼리티 이펙트의 보편적 유형은 첫째 사실감, 둘째 현실감, 셋째 혼성모방, 넷째 상호 텍스트성 그리고 다섯째 향수감으로 나눌 수 있다[7]
게임의 어원은 무엇인가? 게임이라는 용어는 “흥겨웁게 뛰다”라는 인도 유러피안 계통의 “ghem”에서 파생된 단어로 “흥겹다”는 정신적으로 재미 또는 즐거움을 느낀다는 뜻과 “뛰다”라는 동작을 나타내는 동사적 의미의 단어가 합성된 용어이다[1][2][3][13]. 문화콘텐츠의 중요성이 증대되면서 영상, 음반, 애니메이션, 게임 등 문화콘텐츠산업은 전 세계적으로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다.
XNA에서 게임개발을 위해 지원하는 기능은? XNA에서는 게임개발을 위한 각종 기능을 제공한다. 그래픽 부분은 Direct3D 기반으로 만들었으며 각종 모델과 텍스쳐, 이펙트, 쉐이더 등을 지원한다. 또한 SpriteBatch를 이용하고 2D 그래픽이나 파티클 효과를 구현 할 수 있다. 사운드 XACT라는 크로스플랫폼 오디오 저작도구를 이용해 어떤 환경에서도 사운드 및 각종 사운드 효과를 재생할 수 있게 지원한다[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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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3)

  1. Jeong-Man Seo, "A Design Consideration Element and Serious Game for Disabled person"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ol 16, No 1, pp.87-87, Jan. 2011. 

  2. Jeong-Man Seo, " Implementation of Shooting game using collision detection algorithm of"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ol 11, No 3, pp188-192, July. 2006. 

  3. Jeong-Man Seo, "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SADARI Game"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ol 14, No 8, pp19-24, Aug. 2009. 

  4. Bandura, A. Self-efficacy: Toward a unifying theory of behavioral change, Psyschological Review, 84(2), 191-215, 1997. 

  5. Seong-Do Song, Eun-Ju Kim, "Campus Upbringing Simulation Game using XNA", Vol 12, No 1, pp.629-629, Jan. 2009. 

  6. Um Myoung-Yong, "Factors Influencing Online Game Play of Adolescence: An Examination of Social and Individual Playfulness", Journal of Korea Corporation Management Association, Vol 13, No 1, pp.165-179, Jun 2006. 

  7. Baek Syung-Kyeun, "A Study on Reality Effect of Animation", Journal of Animation Society of Korea, Vol 8, No 1, pp.48-67, May 2012. 

  8. Jeong-Man Seo. "Create a shooting Game Using XNA step-by-step", Jungil Publishing, Aug, 2011 

  9. Benjamin Nitschke, "ProfessionalXNA game programming : for Xbox 360 and Windows", Wiley Technology Pub., 2007. 

  10. Young Mee Choi, Moon Won Choo, "Object-oriented Concept Learning using Rever-engineering Method Based on XNAe Game Development Environment",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ol. 10, No 1, pp.45-54, Mar, 2009. 

  11. WHITE PAPER ON KOREAN GAMES 2010, Korea Creative Contents Agency 

  12. Jeong-Man Seo, "The Design and An Implemetaion of Shooting Game Based on XNA Game Develpment Evvironment", Journal of The Korea national universty of Welfare, Vol 1, No 1, pp.87-87, Dec. 2011. 

  13. Jeong-Man Seo,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Typing Game for the Disabled"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ol 18, No 1, pp.55-62, Jan.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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