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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도로학회논문집 = International journal of highway engineering, v.16 no.4 = no.66, 2014년, pp.1 - 9
최판길 (Texas Tech University) , 원문철 (Texas Tech University)
PURPOSES: The objective of this study is to evaluate construction issues and design for transverse steel in continuously reinforced concrete pavement(CRCP). METHODS : The first continuously reinforced concrete pavement(CRCP) design procedure appeared in the 1972 edition of the "AASHTO Interim Gui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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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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줄눈콘크리트 포장은 어떻게 수행되는가? | 현재 우리나라의 콘크리트 포장 형태는 대부분이 줄눈콘크리트 포장(Jointed Concrete Pavement: JCP)형식으로, 환경하중으로 인한 슬래브 균열을 방지하기 위하여 5~6m 간격으로 줄눈을 설치하고, 줄눈부에서의 원활한 하중전달을 목적으로 다웰바가 설치되는 형태의 포장형식이다. 일반적으로 줄눈콘크리트 포장의 설계수명은 20년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스폴링 및 동결융해를 비롯한 줄눈부 파손이 설계수명이 다하기도 전에 빈번하게 발생하는 사례가 다수 보고되고 있다. | |
우리나라의 콘크리트 포장 형태는 무엇인가? | 현재 우리나라의 콘크리트 포장 형태는 대부분이 줄눈콘크리트 포장(Jointed Concrete Pavement: JCP)형식으로, 환경하중으로 인한 슬래브 균열을 방지하기 위하여 5~6m 간격으로 줄눈을 설치하고, 줄눈부에서의 원활한 하중전달을 목적으로 다웰바가 설치되는 형태의 포장형식이다. 일반적으로 줄눈콘크리트 포장의 설계수명은 20년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스폴링 및 동결융해를 비롯한 줄눈부 파손이 설계수명이 다하기도 전에 빈번하게 발생하는 사례가 다수 보고되고 있다. | |
SGDT 이론개발을 위한 가정에 대해 서술하시오 | 1) 콘크리트 온도분포는 슬래브 깊이에 따라 균일하다. 2) 콘크리트 슬래브는 일방향으로 수축하고 팽창한다. 3) 온도변화에 따른 콘크리트 응력은 슬래브 횡단면에 걸쳐 일정하다. 4) 콘크리트 슬래브 하면과 기층은 완전히 접촉되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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