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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2 no.6, 2014년, pp.39 - 48
김동일 (울산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부) , 김도중 (울산대학교 기계공학부)
Variable valve actuation system is one of the widely used techniques to improve the fuel efficiency and power of automotive engines. 2-step variable valve actuation systems are also paid attention for the application to direct acting type valve train systems. Besides its advantages in size, weigh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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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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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 가변밸브 기구란 어떤 기술인가? | 1-4) 그러나 연속가변밸브 기구는 공간제약 조건 등으로 인하여 직접 구동형 밸브트레인에 적용하는 데는 많은 어려움이 있다.5) 2단 가변밸브 기구는 저속 저부하 조건과 고속 고부하 조건에 각각 최적화된 밸브 변위를 선택적으로 적용하는 방식으로서, 연비 및 출력 개선 측면에서는 다소 불리하지만, 그 구조가 상대적으로 간단하고 크기와 중량 등에서 유리한 측면이 있다.6,7) | |
연속가변밸브 기구의 제한점은 무엇인가? | 연속가변밸브 기구는 밸브의 변위 및 열림 기간(open duration)이 엔진의 운전 조건에 따라 연속적으로 변하는 것으로서 BMW, Toyota, Hyundai, Nissan 등 상용화에 성공한 몇 가지 모델들이 있다.1-4) 그러나 연속가변밸브 기구는 공간제약 조건 등으로 인하여 직접 구동형 밸브트레인에 적용하는 데는 많은 어려움이 있다.5) 2단 가변밸브 기구는 저속 저부하 조건과 고속 고부하 조건에 각각 최적화된 밸브 변위를 선택적으로 적용하는 방식으로서, 연비 및 출력 개선 측면에서는 다소 불리하지만, 그 구조가 상대적으로 간단하고 크기와 중량 등에서 유리한 측면이 있다. | |
밸브의 운동을 엔진의 부하 및 회전속도에 따라 가변적으로 구현하는 연속가변밸브 기구는 어떤 기술인가? | 밸브의 운동을 엔진의 부하 및 회전속도에 따라 가변적으로 구현하는 기술은 크게 연속가변밸브 기구와 2단 가변밸브 기구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연속가변밸브 기구는 밸브의 변위 및 열림 기간(open duration)이 엔진의 운전 조건에 따라 연속적으로 변하는 것으로서 BMW, Toyota, Hyundai, Nissan 등 상용화에 성공한 몇 가지 모델들이 있다.1-4) 그러나 연속가변밸브 기구는 공간제약 조건 등으로 인하여 직접 구동형 밸브트레인에 적용하는 데는 많은 어려움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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