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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The journal of the institute of internet, broadcasting and communication : JIIBC, v.14 no.4, 2014년, pp.1 - 6
This paper proposes a mobile content curation service to collect various online/offline publications. The company publishes one-time topic information to a broker server in advance and customer curates topic information on a mobile device by requesting it. The main characteristics of the proposed s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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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픽이란? | 토픽은 기업이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콘텐츠로서 이벤트 정보, 제품 소개 카탈로그 및 동영상, 쿠폰, 투표및 설문조사 등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기존 4대 매체나 포스터와 같은 오프라인 매체에 토픽이 노출되며 모바일 단말기에서 토픽 메시지를 수신한다. | |
기존에 이통사나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월릿 서비스의 장점은? | 본 논문에서는 온라인/오프라인상의 다양한 정보를 선별하여 모바일 단말기에서 저장 및 관리하기 위한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안하다. 기존에 이통사나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월릿(wallet) 서비스는 쿠폰, 이벤트, 포인트 정보를 하나의 앱에서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존재하지만 월릿 서비스 업체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만을 조회/다운로드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진정한 의미의 큐레이션 서비스가 아니고 고객과의 관련성(relevance)이 떨어지는 단점이 존재한다. 본 서비스에서는 기업이 제공하고자 하는 콘텐츠를 토픽(topic)이라고 정의하고 고객은 관심있는 토픽을 선택적으로 요청하여 관리하는 서비스이다. | |
오디오를 인식하여 미디어를 발견하는 모바일 서비스의 단점은 무엇인가? | 대표적으로 Shazam[5] 서비스는 광고에 흘러나오는 음악을 인식하여 자동적으로 부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홍보/마케팅 수단으로 활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으나 오디오 인식이라는 제한된 분야에서 사용이 가능한 단점이 존재한다. 본 논문에서는 토픽을 식별하기 위해 문자열로 구성된 유일한 식별자를 사용한다. |
Nagarjuna Venna, "The Evolving Nature of Competition in the Wireless Ecosystem: Emergent Opportunities and Threats," 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 June 2009.
Hodong Eom, "Research on Expansion of Mobile Media and Countermeasures of Newspapers," Master Thesis, Sungkyunkwan University, 2010.
J.S. Hur, Social Curation, Marketing Trend, LG Business Insight, May 2012.
Pinterest Homepage, https://www.pinterest.com.
Shazam Homepage, www.shazam.com.
Ying Liu. Beth Plale, "Survey of publish/subscribe event systems," Indiana University Computer, Science Technical Report TR-574, 2003.
Xiaoyu Tong, and Edith C. H. Ngai, "A Ubiquitous Publish/Subscribe Platform for Wireless Sensor Networks with Mobile Mules," DCOSS, page 99-108, 2012.
10 ways marketers are using the second screen, JWT Worldwide, 2012.
Njal Borch, Bin Cheng, Dave Raggett, Mikel Zorrilla, "An architecture for second screen experiences based upon distributed social networks of people, devices and programs," W3C Web & TV Convergence Workshop, March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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