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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생산제조시스템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Technology Engineers, v.23 no.4, 2014년, pp.337 - 344
강종수 (Dept. of Mechanical Engineering, Hanyang Univ.) , 임준현 (Dept. of Mechanical Engineering, Hanyang Univ.) , 배대성 (Dept. of Mechanical Engineering, Hanyang Univ.)
While implicit integration methods such as Newton's method have excellent stability for the analysis of stiff and constrained mechanical systems, they have the drawback that the evaluation and LU-factorization of the system Jacobian matrix required at every time step are time-consuming. This paper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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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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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동역학 해석연구에서 계산 효율성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 차량 동역학 해석연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고려되는 인자 중한 가지는 계산 효율성인데 이는 계산 효율이 실시간 해석 가능성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특히, 차량 시뮬레이션은 HILS(hardware in the loop simulation)와 OILS(operator in the loop simulation)로 확대 적용되고 있는데, 두 가지 모두 실시간 해석을 전제로 한다는 점에서 계산 효율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다[1,2]. | |
뉴턴 적분법에서 해석시간에 영향을 주는 요소는 무엇인가? | 뉴턴반복을 통해 해를 찾아가는 뉴턴 적분법을 이용한 해석에 있어, 반복횟수가 해석시간에 영향을 준다. 기존방법의 경우 매 시간스텝에서 자코비안을 갱신하므로 초기 자코비안을 갱신없이 사용하는 제안방법에 비해 수렴성이 일반적으로 우수하다고 할 수 있겠다. | |
연구에서는 어떻게 자코비안 갱신이 불필요한 뉴턴 적분방법을 가능케 하였는가? | 기존의 직교 일반좌표를 이용하는 방법에서는 시스템 자코비안의 성분들이 고정된 관성좌표계에 기준하여 표현됨에 따라, 차량의 운동에 따른 자코비안의 변화량이 크므로, 뉴턴방법을 사용함에 있어 자코비안이 주기적으로 새롭게 생성되어야만 한다. 제안방법에서는 차량의 기준강체라고 할 수 있는 차체에 부착된 좌표계를 기준으로 운동방정식, 구속조건 및 일반힘이 표현되었다. 따라서, 시스템 자코비안의 변화량 역시 차체 좌표계에 상대적인 변화량으로 제한되며 이를 통해 자코비안 갱신이 불필요한 뉴턴방법을 가능케 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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