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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2 no.8, 2014년, pp.229 - 234
한명석 (아주자동차대학 자동차디지털튜닝전공) , 배우식 (아주자동차대학)
Vehicular electronic communication system has continued to develop in favor of high performance and user convenience with the evolution of auto industry. Yet, due to the nature of communication system, concerns over intruder attacks in transmission sections have been raised with a need for safe an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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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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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의 운행, 제어계통 및 영상장비 등에 공격자의 공격이 성공하면 발생할 수 문제는? | 그러나 통신시스템의 특성상 전송구간에서 공격자의 공격에 대한 문제가 제기되고 있으며 안전한 통신에 대한 필요성이 중요시 되고 있다. 자동차의 운행, 제어계통 및 영상장비 등에 공격자의 공격이 성공하게 되면 안전 및 프라이버시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따라서 하드웨어적인 보안 및 보안통신프로토콜에 대한 연구가 중요한 부분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 |
차량의 기능 안전성의 국제규격은? | 차량의 기능 안전성의 국제규격인 ISO 26262가 제정되었으나 보안위협에 대해서는 미진한 상태이다[3]. 이는 악의적인 공격에 대한 대응이 없어 심각한 문제로 여겨지고 있다. | |
차량의 안전성능과 함께 기계부품을 전기전자 부품으로 대체의 영향은? | 최근 자동차 산업의 기술발전으로 차량의 안전성능과 함께 기계부품을 전기전자 부품으로 대체하여 적용 되고 있다. 그러나 차량의 전기전자부품으로 편리한 기술과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제어 소프트웨어가 복잡해지고 오류 문제도 발생하게 되었다. 또한 [Fi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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