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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지식경영연구 = Knowledge Management Research, v.15 no.3, 2014년, pp.121 - 140
이애리 (유한대학교 경영정보과) , 김경규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Many firms have been utilizing SNSs such as Facebook and Twitter actively in order to boost interactions with customers that promote product and service innovations and effective marketing. Although positive outcomes of the customer interactions in SNSs are expected, there exist few studies on the 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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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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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와 기업 간 긍정적인 상호작용 경험은 고객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가? | 사용자와 기업 간 긍정적인 상호작용 경험 (Interaction Experiences)은 고객들이 향후 지속적으로 해당 기업 제품 및 서비스 관련 혁신과 가치 공동 창출 활동에 참여하는데 있어 영향을 미칠 수 있다 (Nambisan and Nambisan, 2008; Sawhney et al., 2005; Ulwick, 2002). | |
최근 기업들은 인터넷을 통해 고객들과 상호작용 (Interaction)을 하며 무엇을 꾀하고 있는가? | 최근 기업들은 인터넷을 통해 고객들과 상호작용 (Interaction)을 하며,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홍보, 테스트, 아이디어 창출 및 제품 혁신 등을 꾀하 고 있다. 특히, 보다 광대역화된 모바일 네트워크와 스마트폰 보급 확대에 따라 트위터 (Twitter)나 페이 스북 (Facebook)과 같은 SNS 사용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기업들은 유무선 인터넷을 통해 쉽게 고객과 접촉할 수 있는 창구로 이러한 SNS를 다양하게 활 용하고 있다. | |
기업들은 인터넷을 통해 고객들과 상호작용할 때 어떠한 수단을 주로 사용하는가? | 최근 기업들은 인터넷을 통해 고객들과 상호작용 (Interaction)을 하며,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홍보, 테스트, 아이디어 창출 및 제품 혁신 등을 꾀하 고 있다. 특히, 보다 광대역화된 모바일 네트워크와 스마트폰 보급 확대에 따라 트위터 (Twitter)나 페이 스북 (Facebook)과 같은 SNS 사용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기업들은 유무선 인터넷을 통해 쉽게 고객과 접촉할 수 있는 창구로 이러한 SNS를 다양하게 활 용하고 있다. 글로벌 마케팅사인 Burson Marsteller 가 Fortune 글로벌 100대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들의 소셜 미디어 활용도에 대해 조사한 결과에 의하 면, 2009년에는 100대 기업의 54%가 트위터를 활용 하고, 29%가 페이스북은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 되었다 (Burson-Marsteller, 20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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