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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服飾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ostume, v.64 no.5, 2014년, pp.62 - 75
김민영 (부산대학교 대학원 의류학과) , 이진화 (부산대학교 의류학과) , 김세희 (부산경상대학교 패션.뷰티계열)
The importance of VMD operation strategies in fashion business is growing, and this study analyzed the difference in consumers' VMD cognition of the two VMD operation systems: VMD specialist employment system and VMD outsourcing system. Two SPA brands were selected as the representative cases of t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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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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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패션업계에서 VMD 투자는 왜 미흡하였는가? | 그러나, 그간의 국내 패션업계는 국내 패션기업의 보수적인 성향과 백화점 중심으로 운영되는 유통 상황으로 인해 VMD에 대한 투자가 미흡했던 실정이다. 그렇기 때문에 패션기업들은 최근까지도 VMD팀을 별도로 만들지 않고 마케팅 부서나 MD 부서의 직원들이 VMD를 겸직하는 경우가 많았다. | |
고객의 입장에서 상품이 잘 팔린다는 것은 무엇인가? | 상품이 잘 팔리는 매장을 살펴보면, 상품력도 뛰어나지만 체계적인 VMD가 갖추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고객의 입장에서 봤을 때 상품이 잘 팔린다는 것은 고객에 대한 소구 포인트가 명확하고 고객이 사고 싶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환경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다.2) | |
패션 매장 내 VMD의 중요성은 왜 부각되는가? | 상품을 효과적으로 전시하고 보여줌으로써 판매로 이끄는 것이 궁극적 목표인 패션 매장에서는, 단순히 상품을 시각적으로 제시하는데 그치지 않고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키고 다양한 정보도 제공할 수 있는 판매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 따라서 매장 내 VMD(Visual Merchandising)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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