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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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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포아송 영상 편집을 이용한 스테레오 3차원 영상 합성 방법을 제안한다. 3차원 영상을 만들 때 객체의 깊이 값을 고려하지 않고 색상 영상을 합성하면 매우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얻는다. 본 논문에서는 그랩컷 방법을 사용하여 추출한 전경 객체를 새로운 배경 영상에 포함시켜 자연스러운 2차원 영상을 만든다. 제안된 방법에서는 기하학적인 위치뿐 아니라 색상 톤도 고려하여 자연스러운 영상을 합성한 후, 합성된 영상의 경계선 주변에 블러링을 수행하여 전경과 배경이 잘 어우러지게 만든다. 이와 더불어, 임의로 주어진 객체의 깊이 값을 이용하여 추출된 객체의 변위를 구하고, 오른쪽 색상 영상과 깊이 영상을 자동으로 합성한다. 실험을 통해, 제안하는 방법이 자연스러운 스테레오 3차원 영상을 생성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we propose a stereo image composition method based on Poisson image editing. If we synthesize images without considering their depth values, it may lead to unwanted consequences. When we segment an image into its background and foreground regions using Grabcut, we take into account th...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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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 논문에서는 고품질의 스테레오 영상을 자연스럽게 합성하기 위한 포아송 영상 편집 기술을 설명했다. 본 논문에서 제안한 방법은 이진 세그멘테이션을 수행하여 객체를 영상에서 추출하고, 임의로 깊이 값을 정해 추출된 객체를 좌영상에서 우영상으로 옮겼다.
  • 이 논문에서는 단일 색상영상에서 관심이 있는 전경을 추출하여 스테레오 영상에 자연스럽게 합성하는 방법을 제안했다. 배경영상은 스테레오 색상 정보와 그에 상응하는 깊이 정보를 포함한다.

가설 설정

  • 그랩컷으로 추출된 전경영상에 임의의 깊이 값 (0~255)을 넣고 단일 색상영상과 단일 깊이영상에 합성한다. 단, 배경영상은 깊이영상이 있다는 가정 하에 합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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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포아송 영상 편집 방법이란? Patrick Pérez가 제안한 포아송 영상 편집 방법 (Poisson Image Editing)은 배경영상(Background image)의 관심영역(Region of Interest: ROI)으로 전경영상(Foreground image)의 일부분을 자연스럽게 붙여 넣는 영상보간 기법으로, 이차 편미분 방정식인 포아송 방정식을 사용한다[1,2]. 비록 포아송 영상 편집 방법의 성능이 우수하지만, 몇 가지 약점이 있다.
포아송 영상 편집 방법은 어떠한 단점이 있는가? 비록 포아송 영상 편집 방법의 성능이 우수하지만, 몇 가지 약점이 있다. 만약 합성하려는 배경영상의 색상이 복잡하거나 배경과 전경의 색상 차이가 크면 좋은 합성 결과를 얻을 수 없다. Rother가 제시한 그랩컷은 그래프 컷(Graph cut) 방법을 이용한 이진영상 분할 방법이다[3].
스테레오 정합 방법은 어떠한 방법으로 최적의 변위를 구하는가? 스테레오 정합 방법은 화소의 변위를 계산하기 위해 정합 에너지 함수를 정의하고, 정합 오차를 계산하면서 정합 오차가 가장 작은 값을 가질 때의 최적의 변위를 구한다. 보통 스테레오 정합 에너지 함수는 두가지 요소를 포함하는데, 첫 번째는 색상의 유사성이고, 두 번째는 주변 화소들과의 변위 변화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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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6)

  1. P. Perez, M. Gangnet, and A. Blake, "Poisson image editing," in Proc. ACM SIGGRAPH, vol. 22, no. 3, pp. 313-318, Jul. 2003. 

  2. X. Li, "The study on digital image composition by water-wave image," M.S. Thesis, Sungsil Univ., Korea, 2008. 

  3. C. Rother, V. Kolomogorov, and A. Blake, "Grabcut-interactive foreground extraction using iterated graph cuts," in Proc. ACM SIGGRAPH, vol. 23, no. 3, pp. 309-314, Aug. 2004. 

  4. R. Jain, R. Kasturi, and B. G. Schunck, Machine vision, NY: McGraw-Hill, 1995. 

  5. E. Baek and Y. Ho, "Image composition for object based on poisson image editing," in Proc. KSPC Conf., vol. 26, pp. 69-72, 2013. 

  6. J. Jia, J. Sun, C. Tang, and H. Shum, "Drag-and-drop pasting," in Proc. ACM Trans. Graphics (TOG), vol. 25, no. 3, pp. 631-637, Jul.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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