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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과학교육연구지 : 경북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v.38 no.2, 2014년, pp.244 - 256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develop and apply an scientific inquiry program related to school science for elementary gifted students. And development of a program had been used a geological museum. A science inquiry program had developed after verifying a content validity to 3 science edu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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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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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학습 경험과 학교 밖 학습 경험의 조화란 무엇인가? | 이 두 교육이 조화를 이루어야한다는 것은 교사나 과학교육자들 모두가 인정하는 부분이다. 두 교육의 조화란 교실 에서 배우는 과학이 일상생활에 이용되거나 일상생활 속에서 경험하게 되는 과학 현상들을 설명하는데 유용함을 뜻한다. 이렇게 교실 과학과 일상생활과의 거리를 좁히기 위해서는 학교 학습 경험과 학교 밖 학습 경험을 연속적으로 갖는 것이 중요하다 (Orion, 1993; Rickinson et al. | |
학교 밖 경험으로 대표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 과학에 있어서 학교 밖 경험으로 대표할 수 있는 것은 박물관이다(김찬종 등, 2006). 이러한 박물관은 현대 사회에서 발견을 위한 탐색과 학습 공간이다. | |
과학교육은 어떻게 나뉘는가? | 과학교육은 교실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수업 형태의 형식적 교육과 학교 밖 경험활동으로 일컬어지는 비형식적 교육은 나눌 수 있다. 이 두 교육이 조화를 이루어야한다는 것은 교사나 과학교육자들 모두가 인정하는 부분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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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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