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초등과학교육 = Journal of Korean elementary science education, v.31 no.4, 2012년, pp.513 - 531
This study was to analyze the characteristic of scientific argumentation in the classes for the gifted of elementary school. The participants of this study were 5 fifth graders and 9 sixth graders, 14 in total, from the basic unit schools for gifted students of J elementary school in Incheon city. A...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Zohar & Nemet, 2002는 어떤 과정을 통하여 과학적 지식이 생성된다고 하는가? | 과학적 논증 활동은 과학적 지식을 구성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핵심적인 활동이며, 새로운 이론에 대해 지지하는 이론을 뒷받침하는 증거를 제시하거나, 다른 사람과 의견을 나누는 논증 과정을 통하여 과학적 지식이 생성된다(Zohar & Nemet, 2002). 그래서 학생들이 습득하고 있는 과학적 지식은 끊임없는 과학적 논증 활동을 통해 완성되어 왔고, 그 가치는 재탐색되며 변화하고 있다. | |
Driver et al., 2000 는 과학 수업에서 과학적 논증 활동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지 못한 원인이 무엇이라고 하는가? | 또한 실제 과학 수업에서 과학적 논증 활동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지 못한 원인으로 교사들이 성공적인 논증 과정 지도 방법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지 못하기 때문이며, 그 결과 학생들과 논증 과정을 시도하기 위한 자신감의 부족을 꼽고 있다(Driver et al., 2000).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