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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한 중국관광객의 패션상품의 구매기준과 점포속성지각이 쇼핑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The Influence of Fashion Product Purchase Criteria and Effects of Store Attributes Toward Shopping Satisfaction for Inbound Chinese Tourist in Korea 원문보기

Fashion & textile research journal = 한국의류산업학회지, v.16 no.4, 2014년, pp.554 - 563  

친페이펑 (부산대학교 의류학과) ,  이진화 (부산대학교 의류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purchase behavior, the level of shopping satisfaction for inbound Chinese tourists buying fashion products and the analysis of the influence of fashion product purchase criteria and effects of store attributes toward shopping satisfaction in Korea. Su...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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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2. 중국 관광객의 중국 관광객의 패션상품 구매기준 중요도와 쇼핑만족도와의 관련성을 파악한다.
  • 3. 관광지 패션상품 매장에 대한 점포속성 지각이 중국관광객의 쇼핑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한다.
  • 또한 패션상품 할인구매가 많다는 결과에 따라 중국관광객의 패션상품 구매량이 많다는 것으로 평가된다. 그러므로 중국 관광객이 선호하는 쇼핑장소에서 여행시즌에 따라 상품 제공수량을 미리 조정 하는 것을 제안한다. 그리고 중국관광객이 선호하는 화장품 등 소모성 패션상품을 세트로 판매 하는 것을 추천한다.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중국 관광객의 한국 패션 상품에 대한 구매 및 만족도를 조사하고, 이를 통하여 한국의 패션 상품 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대응전략을 마케팅적 측면에서 수립하고자 한다.
  • 본 연구에서는 한국의 패션 상품의 시장 현황 및 특성과 중국 관광객의 패션 상품에 대한 인식 및 구매현황을 조사하고, 이를 통하여 한국의 패션 상품산업의 개선책과 패션 상품 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대응전략을 마케팅적 측면에서 수립하고자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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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한국의 드라마와 영화, 음악은 어떤 장르를 만들어냈는가? 한국의 드라마와 영화, 음악은 중국에 ‘한류’라는 새로운 장르를 만들어냈다. 안정된 경제성장의 기초 위에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상승효과의 덕택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 관광객이 꾸준한 증가세를 이루고 있었다(Song, 2010).
의류제품평가기준이란 무엇인가? 의류제품평가기준이란 일반적으로 의류제품을 선택, 구매할때 기본적으로 고려하는 기준 또는 특성들을 말한다(Lee & Lee, 2003). Eckman(1990) 등은 의복의 평가기준을 내재적 특성과 외재적 특성으로 나누고, 상품 자체의 물리적 특성을 변화시키지 않고는 변화시킬 수도 조작할 수 도 없는 상품의 특성 내재적 특성으로 보았다.
한류가 한국 브랜드에 미친 영향은 무엇인가? 안정된 경제성장의 기초 위에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상승효과의 덕택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 관광객이 꾸준한 증가세를 이루고 있었다(Song, 2010). 또한 중국 소비자가 한국 패션브랜드와 우호적인 관계를 갖고 있을수록 한국 브랜드에 대한 촉성도가 높아졌다(Yu, 2007). 그리고 중국 소비자의 한국 패션브랜드에 대한 평가는 전반적으로 긍정적이며, 패션상품의 유행성, 디자인, 스타일, 색상, 품질 등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하였다(Hong & Liu,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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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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