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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토목학회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ivil Engineers, v.34 no.5, 2014년, pp.1581 - 1587
강햇빛 (경기대학교 토목공학과) , 박기선 (경기대학교 토목공학과) , 김낙석 (경기대학교 토목공학과)
Two-lalyered quiet asphalt pavements are well known for their noise reduction capabilities compared to the conventional ones. This study was conducted to analyze the economic effects on two-layered quiet asphalt pavement rather than on one-layered. Noise prediction was performed on the data survey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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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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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소음 아스팔트 포장 원리는? | , 2012). 저소음 아스팔트 포장은 공극을 통해 아스팔트 포장 노면과 타이어 사이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저감하는 원리이다. Fig. | |
주행 중인 차량에서 발생하는 소음에는 무엇이 있는가? | Fig. 1은 주행 중인 차량에서 발생하는 소음은 타이어 소음(Tire Noise), 엔진 소음(Powertrain Noise), 공력 소음(Aerodynamic Noise)을 말하며 일정 속도가 지난 이후에는 타이어와 노면 사이에서 발생하는 타이어 소음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타이어 소음은 노면과 타이어가 접촉하면서 발생하는 소음으로 저소음 아스팔트 포장은 타이어가 노면과 접촉할 때 공기의 흐름을 외부가 아닌 내부로 순환시켜 소음을 저감하게 된다. | |
저소음 포장공법은 기능을 위한 유지관리가 필요한 이유는? | 타이어 소음은 노면과 타이어가 접촉하면서 발생하는 소음으로 저소음 아스팔트 포장은 타이어가 노면과 접촉할 때 공기의 흐름을 외부가 아닌 내부로 순환시켜 소음을 저감하게 된다. 저소음 아스팔트 포장은 과거 연구를 통해 공극 막힘으로 인한 소음 저감 효과의 저하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따라서 저소음 포장공법은 포장 시공 후 유지관리가 포장의 성능 및 장기공용성에 미치는 영향이 크므로 기능 유지를 위한 관리 방안이 필요하다(Korea Expressway Corporation, 2011). |
Committee of Environment Conflict Mediation (2014). Statistic of environmental dispute case, Ministry of Environment (in Korean).
Korea Expressway Corporation (2011). A study on input parameter of traffic noise prediction program and maintenance method for porous pavement, Report 2011, 2012-09-534.9607 (in Kore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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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nistry of Environment (2013). Process noise.vibration test method (in Kore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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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nniah, J., Tabib, S., Lane, B. and Raymond, C. (2010). "Evaluation of the effectiveness of different mix type to reduce noise level at the tire/pavement interface." Annual Conference of Transportation Association of Canada.
Seoul (2010). Preliminary feasibility report for expansion implementation of quiet porous asphalt pavement (in Kore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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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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