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만화애니메이션 연구= Cartoon and animation studies, no.36, 2014년, pp.349 - 374
The light is the language. Directors have to describe the scene component effectively his intention to configure the scene as an appropriately. After this act of the character, the layout of the props and scene lights will enter to the scene components. Those things help to audiences can understand ...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광원 밝기는 어떻게 나뉘는가? | 광원 밝기는 빛의 강도에 의해 결정되며, 하이키 조명(high key lighting), 로우키 조명(low lighting)으로 나뉜다.12) | |
하이키 조명은 무엇을 표현할 때 주로 사용되는가? | 하이키 조명은 장면이 전체적으로 밝게 표현된다. 평화로운 분위기와 쾌활한 분위기를 만들어 낸다. 주로 코미디물이나 가족 뮤지컬에 사용된다. 하이키 보다 좀 더 밝게 조명을 하게 되면 여리고 우아하고 영롱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빛의 과다 노출로 인해 꿈과 같은 환상적인 장면을 표현한다. | |
애니메이션의 장면구성요소엔 무엇이 있는가? | 연출자가 애니메이션의 장면을 구성할 때 자신의 의도를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장면구성요소를 적절하게 사용해야 한다. 캐릭터의 연기, 장면의소품의 배치 그리고 빛이 장면구성요소에 들어갈 수 있다. 이러한 것들은 관객이 작품의 내러티브를 이해하고 연출자가 전달하고자 하는 정서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준다. |
하버트 제틀 저, 박덕춘, 정우근 옮김 영상제작의 미학적 원리와 방법 커뮤니케이션북스(주), 2002
브르스 블록 저, 민경원 옮김, 비주얼 스토리 영상구조의 연출-영화, 방송, 애니메이션, 디지털 미디어를 위하여, 커뮤니케이션 북스 (주), 2010
블레인 브라운 저, 김창유 옮김, 영화 조명 핸드북 책과길미디어, 1992
마이클 랭포드. 안나 폭스. 리처드 S 스미스 저, 장일암 옮김 랭 포드의 사진 강의 북스힐(주), 2009
루이스 자네티 저, 박만준. 진기행 역 영화의 이해 K-books, 2008
버나드 F 딕, 영화의 해부, 김사무 역, 시각과 언어, 1994,
랄프 스티븐슨, 예술로서의 영화, 송도익 역, 열화당, 1994
조정래, 애니메이션 이해와 감상,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애니메이션이론 연구 논문집, 중앙대학교, 2007
신화현, "3D 캐릭터의 표정변화요인에 관한 연구", 서울산업대 산업대학원, 2006;
홍순구,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표정연출 유형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6권 제 8호, 2006;
김지애, 조동민, "2D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표정표현 연구", 한국기초조형학회 기초조형학연구, 2005
손주락,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감정 표현에 따른 배경설정에 관한 연구:그 남자 그 여장의 사정, 케로로, 슈렉을 중심으로", 홍익대학교 산업대학원, 2006 ;
최유리, "3차원 컴퓨터 애니메이션의 조명방법에 대한 연구 : 색의 형용사적 표현을 중심으로", 아주대학교, 2004 ;
백성실, "3D 애니메이션에서 감정연출을 취한 조명 방법에 대한 연구", 홍익대학교 산업대학원, 2002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