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上下水道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Water and Wastewater, v.28 no.5, 2014년, pp.517 - 527
박규홍 (중앙대학교 사회기반시스템공학부) , 강병준 (중앙대학교 사회기반시스템공학부) , 박주양 (한양대학교 건설환경공학과) , 박완규 (중앙대학교 경제학과) , 김성태 (청주대학교 경제학과)
As sewer flooding frequents due to localized and concentrated stormwater and increased non-permeable surface area after urbanization, building cities with sound water recycle and accordingly efficient management of rainwater is demanded. To do this, the existing sewage (including rainwater) fee impo...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하수 배출량이 각 지자체 하수도 사용 조례에 따라 하수배출량의 인정 기준을 설정하는 것을 보여주는 예는? | 하수배출량은 각 지자체 하수도 사용 조례에 따라 하수배출량의 인정 기준을 설정한다. 예를 들어, 서울시의 하수도 사용료조례 제24조에는 공공하수도 사용자와 상수도 사용자가 같은 경우는 상수도 사용량 기준으로 하되, 공공하수도 사용자가 상수도 사용자가 아닌 경우에는 신고량 또는 검침량으로 하며, 물의 사용량과 하수의 배출량이 현저히 다른 경우에는 신고량으로 하고, 공공하수도 사용자가 수도 사용자이면서 지하수 등을 겸용으로 사용하는 경우엔 수도급수량과 지하수 등의 사용량을 합산한 양으로 한다. 요금 산정은 각 지자체 하수도 사용조례에 따라 배수구역 또는 하수처리구역 내의 사용자는 배출하는 하수의 양과 업종에 따른 요율표에 의해 산정하게 된다. 지하수는 사용하지 않고 공공하수도로 배출하는 60 m3/월 미만은 미부과하지만, 사용여부 및 업종구분 없이 60 m3/월 이상의 지하수는 유출지하수 단가를 적용한다. 하수도 사용료는 공공하수도에 배출하는 하수의 사용량에 따라 요금을 부과하는 체계로 구성되어 있다 (Seoul Metropolitan Government, 2014). | |
하수의 사용향태는 어떻게 구분되는가? | 국내 대부분 지자체의 하수도요금 산정방식은 하수도법 시행령 제36조에 따라 사용자가 공공하수도에 내보내는 하수의 양과 하수의 질 및 사용형태를 고려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하수의 양은 상수 사용량을 기준으로 하며, 사용형태는 공공용, 가정용, 일반용, 욕탕용 등으로 구분하고 있다. 하수배출량은 각 지자체 하수도 사용 조례에 따라 하수배출량의 인정 기준을 설정한다. | |
하수도사업에 필요한 비용은 어떤 비용으로 구성되는가? | 하수도사업에 필요한 비용은 하수도 건설비용과 유지관리비용으로 구성되는데, 이 비용의 공공과 민간의 분담 문제가 하수도 재정의 가장 기초가 된다. 공공재는 비배제성*과 비경합성†의 2가지 기준을 만족시키는 재화를 일컫는다. |
Bureau of Sewerage Tokyo Metropolitan Government (2013) Business Overview for Tokyo Sewer Project.
Campbell, C. W. (2012) The Western Kentucky University Stormwater Utility Survey 2012, www.wku.edu/swusurvey, Bowling Green, Kentucky.
DWA ( 2007) Wirtschaftsdaten der Abwasserbeseitigung.
Hennig, B. (2000) Getrennte Entgelte fuer Schmutzwasser und Niederschlags wasser in Berlin. Info Forum Regenmanagement - Regenwasser bewirtschaftungs systeme in Berlin und Brandenburg. GEOAgentur.
Incheon Metropolitan City (2013) An Introduction Plan of Rainwater Liability Amount for Amicable Sewerage Treatment.
Incheon Metropolitan City (2014) Ordinance for Sewerage Use.
Kwon, K.H. and Hur, O. K. (2010) A measure for improvement of legal fairness by sewage charge : Introduction of German separate sewage charge system as case study, Korea Research Institute for Local Administration, 24 (4), 293-318.
Ministry of Environment (2012) Study on the Introduction of Rainwater Pollution Fee for the Management of Non-point Source Pollution.
Ministry of Environment (2014) Sewerage Act.
Ministry of Internal Affairs and Communications (2006) Research Group Report on the Future Sewer Financial Plan of Japan.
Ministry of Internal Affairs and Communications (2013) Local Public Enterprise Act and Enforcement Ordinance of Japan.
Ministry of Security and Public Administration (2014) Local Public Enterprise Act and Enforcement Ordinance.
Ministry of Strategy And Finance (2014) Act and Enforcement Ordinance for Grants Management.
Pecher, R. (1997) Aufteilung von Bau-und Betriebskosten auf Schmutz-und Regenwasser. awt. abwassertechnik. Heft (4), 17-20.
Seoul Metropolitan Government (2002) An Investigation and Research for Public Enterprise Special Account Adoption in Sewerage Project.
Seoul Metropolitan Government (2012) Policy Debates for Adopting Rainwater Fee.
Seoul Metropolitan Government (2013) Comprehensive Plan for City of Healthy Water Cycle.
Seoul Metropolitan Government (2014) A Study of Financial Operations Efficiency for Sewerage Project.
Seoul Metropolitan Government (2014) Ordinance for Sewerage Use.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