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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4 no.10, 2014년, pp.287 - 297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find out the relation between servicescape recognized by sports center and customer satisfaction, customer trust and customer's intention to reenroll. For the subject of this study, we selected 363 persons among customers who used 5 sports centers located at 'B' Me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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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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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개념에 있어서 핵심적인 요소는 무엇인가요? | 고객만족은 마케팅 개념에 있어서 핵심적인 요소로 경쟁이 점차 심화되면서 그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12]. 이러한 관점에서 오현환, 노동연[13]은 경제적인 측면에서 신규고객을 확보하는 것보다 기존의 고객을 유지는 하는 것이 이득이라고 보고하고 있는데, 기존의 고객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고객만족이 전제되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 |
고객만족은 마케팅 개념에 있어서 핵심적인 요소로 그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 이는 고객만족이 소비자의 태도변화, 재구매의사, 충성도, 불평행동 등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요소이기 때문이다[14]. 고객만족과 관련하여 중요한 변수로 연구되어지고 있는 신뢰라는 개념은 구매의 중요한 동기부여적 요소[15]인 동시에 서비스 구매에 따른 반복구매의 도를 높여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 |
서비스스케이프란 무엇인가요? | 고객이 스포츠센터를 선택하는 기준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그 중 하나가 고객들에게 기업의 이미지가 전달되고 고객과 상호작용이 이루어지는 물리적 환경 (physical evidence)을 서비스스케이프(servicescape)라고 한다[6]. 서비스스케이프란 용어보다는 물리적 환경 혹은 분위기라는 의미로 알려져 있으나 이미 Kotler[7]는 마케팅도구로서 분위기라는 용어로, Baker[8]는 서비스가 창출되고 기업과 소비자 사이에 상호작용이 발생하는 환경을 지칭하는 것으로서 서비스의 수행 또는 소비를 용이하게 하는 유형상품이라고 정의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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