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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交通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32 no.5, 2014년, pp.441 - 451
박현진 (한양대학교 교통.물류공학과) , 주신혜 (한양대학교 교통.물류공학과) , 오철 (한양대학교 교통.물류공학과)
This study proposes a novel performance measure, which is referred to as Hazardous Spacing Index (HSI), to be used for evaluating safety of traffic stream on freeways. The basic principle of the proposed methodology is to investigate whether drivers would have sufficient stopping sight distance (SS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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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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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상악화는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 (2006)). 도로의 운영 효율을 저하시키는 요소로 작용하는 기상악화는 차량의 차두간격과 속도에 영향을 미치게 되어 도로용량을 감소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하며, 교통사고 발생으로 인한 차로감소 등의 상황을 유발한다(FHWA(2000)). 또한 고속도로에서는 일반도로보다 기상상태에 따른 통행속도 변화 민감도와 교통사고 심각도가 높게 나타나는 경향이 있다 (Garber N. | |
센서 및 통신 기술 발전은 무엇을 가능하게 하였는가? | 센서 및 통신 기술 발전은 과거에 비해 보다 신뢰성 있고 다양한 교통자료 및 기상자료 등의 취득을 가능하도록 하였다. 이러한 첨단 시스템의 발전에 따라 수집된 자료를 이용하여 교통상황과 기상상황에 대한 다양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 |
Edwards의 사고 심각도와 기상상태의 상관관계에 대한 분석의 결과는 무엇인가? | Edwards(1998)는 사고 심각도와 기상상태의 상관관계에 대한 분석을 수행하였다. 강우, 안개, 강풍의 기상조건과 정상기상을 비교․분석한 결과, 교통사고와 상관관계가 가장 높은 기상 조건은 안개로 나타났으며, 안개 시 사고가 발생할 경우 사고심각도 또한 높게 나타났다. Kim et 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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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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