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전기의 세계 = The proceedings of KIEE, v.63 no.11, 2014년, pp.32 - 40
초록이 없습니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전기오토바이는 어디에 많이 이용하고 있는가? | 마지막으로 전기오토바이는 고속으로 근/중거리를 이동할 수 있는 만큼, 출퇴근과 통학은 물론이고, 레저, 스포츠, 배달 등에 많이 이용하고 있다. | |
전기이륜차은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나? | 그림1과 같이 전기이륜차는 구동력을 발생시키는 Motor, Frame, Battery System 그리고 Charging System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행 시 소음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엔진이륜차에 비해 약 1/30수준의 저렴한 비용으로 유지가 가능하다. | |
이륜차의 구동모터로 BLDC(Brushless DC) 모터를 주로 사용하는 이유는 브러시형 DC모터의 어떠한 문제 때문인가? | 전기이륜차용 모터는 단순 속도가변 기능을 내재한 저출력급 브러시(Brush)형 DC모터를 출발점으로 하고 있으며, 브러시형 DC모터는 가격이 저렴하나 브러시와 정류자간의 연속 접촉으로 인해 주기적인 유지보수및 교체가 필요하기 때문에, 높은 내구성과 장수명을 필요로 하는 이륜차의 구동모터로서는 적합하지가 않다. 그러므로 브러시와 정류자를 제거하고 반도체 스위칭 소자를 이용하는 BLDC(Brushless DC) 모터가 주로 사용되고 있으며, 고에너지적 영구자석의 개발에 힘입어 영구자석형 3상 동기모터는 이륜차용 전기모터의 시장을 대변하고 있다.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