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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컴퓨터情報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19 no.11, 2014년, pp.137 - 147
The study aims at exploring motivation, rationale, and values in twitter users' retweet behavior. It proposes that diffusion of message is based on the complex interactional relationships among attributes of original message, user's rationale, and values. Based on a pilot study, we constructed a t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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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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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터의 확산에 영향을 준 것은 무엇인가? | 친구들과의 실시간 연결 및 소통으로 대중에게 소개된 소셜미디어 서비스는 이제 소소한 개인적 정보에서부터 속보성, 시의성 등의 뉴스 특징을 가진 정보와 소식을 접하고 실어 나르는 대표적인 매체가 되었다. 특히 트위터는 스마트폰의 보급과 함께 급속히 확산된 테크놀로지인데, 팔로워와 팔로위로 이루어지는 관계를 바탕으로 다양한 종류의 메시지가 생성, 유통, 확산이 되면서 사회적인 영향력을 더하고 있다. 특히 많은 팔로워를 가지는 유명인 혹은 영향력 있는 개인의 메시지는 기존 매스미디어가 사회구성원에게 메시지를 뿌리는 것과 같은 효과를 갖는다고 하여 많은 주목을 받아 왔다[1-3]. | |
소셜미디어 서비스의 변화는 어떠한가? | 친구들과의 실시간 연결 및 소통으로 대중에게 소개된 소셜미디어 서비스는 이제 소소한 개인적 정보에서부터 속보성, 시의성 등의 뉴스 특징을 가진 정보와 소식을 접하고 실어 나르는 대표적인 매체가 되었다. 특히 트위터는 스마트폰의 보급과 함께 급속히 확산된 테크놀로지인데, 팔로워와 팔로위로 이루어지는 관계를 바탕으로 다양한 종류의 메시지가 생성, 유통, 확산이 되면서 사회적인 영향력을 더하고 있다. | |
트위터의 사회적인 영향력을 보여주는 예는 무엇인가? | 특히 트위터는 스마트폰의 보급과 함께 급속히 확산된 테크놀로지인데, 팔로워와 팔로위로 이루어지는 관계를 바탕으로 다양한 종류의 메시지가 생성, 유통, 확산이 되면서 사회적인 영향력을 더하고 있다. 특히 많은 팔로워를 가지는 유명인 혹은 영향력 있는 개인의 메시지는 기존 매스미디어가 사회구성원에게 메시지를 뿌리는 것과 같은 효과를 갖는다고 하여 많은 주목을 받아 왔다[1-3]. 소셜 미디어가 뉴스매체로서의 기능을 하게 되는 것인데, 그 정보원이 전통적인 방법으로 새로운 소식과 정보를 발굴, 가공 하여 대중(mass)에 유통시키는 신문, 방송사의 뉴스 미디어가 아닐 수도 있다는 점에서 상당한 관심을 받아 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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