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2 no.11, 2014년, pp.257 - 264
This paper is to construction of the data mining preprocessing tool for efficient database marketing. We compare and evaluate the often used data mining tools based on the access method to local and remote databases, and on the exchange of information resources between different computers. The evalu...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기업의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수준이 높다고 할 수 있는 기준은 무엇인가? | 기업이 다양한 경로를 통해 수집된 고객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하고, 이러한 정보를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활용하여, 고객 개개인과의 장기적 관계를 구축하고자 하는 제반 마케팅활동을 데이터베이스 마케팅(database marketing)이라고 하는데 기업의 경쟁 환경과 마케팅의 중요성은 그 기업의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수준과 연관이 있다. 즉, 기업이 속한 업계의 경쟁이 치열할수록 기업의 마케팅 의사결정이 전략적으로 중요할수록, IT와 마케팅의 전략적 통합 정도가 높을수록,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에 대한 조직 구성원들의 이해도가 높고 데이터베이스마케팅에 대한 명확한 목표를 조직구성원들이 공유할수록 그 기업의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수준은 높다고 말할 수 있다[2]. | |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 기업이 다양한 경로를 통해 수집된 고객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하고, 이러한 정보를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활용하여, 고객 개개인과의 장기적 관계를 구축하고자 하는 제반 마케팅활동을 데이터베이스 마케팅(database marketing)이라고 하는데 기업의 경쟁 환경과 마케팅의 중요성은 그 기업의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수준과 연관이 있다. 즉, 기업이 속한 업계의 경쟁이 치열할수록 기업의 마케팅 의사결정이 전략적으로 중요할수록, IT와 마케팅의 전략적 통합 정도가 높을수록,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에 대한 조직 구성원들의 이해도가 높고 데이터베이스마케팅에 대한 명확한 목표를 조직구성원들이 공유할수록 그 기업의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수준은 높다고 말할 수 있다[2]. | |
데이터 억세스(data access)와전처리(preprocessing)하는 과정에서 무엇이 요구되는가? | 이러한 과정에서는 데이터베이스가 지역적 데이터베이스 뿐 만 아니라 네트워크로 연결된 원격 데이터베이스도 접속하여 연결 가능하여야 하므로 이에 따른 새로운 기술이 요구된다. 그리고, 데이터베이스가 저장된 서버(server)와 데이터마이닝 도구가 수행되는 클라이언트(client)사이에 컴퓨터의 기종이나 운영체제가 상이하여 발생하는 문제도 있으므로, 이에 대한 해결방법도 요구되고 있다. |
T. H. Hong, E. M. Kim, Predicting the Response of Segmented Customers for the Promotion Using Data Mining, Information Systems Review, Vol. 12, No. 2, pp. 75-88, 2010.
J. M. Lee, J. S. Park, J. B. Jang, An Investigation of the Factors Influence Database Marketing Sophistication, Journal of the Korea Industrial Information System Society, Vol. 6, No. 3, pp. 95-106, 2001.
C. Ordonez, Z. Chen, Horizontal Aggregations in SQL to Prepare Data Sets for Data Mining Analysis, IEEE Transactions on Knowledge & Data Engineering. Vol. 24, Issue 4, pp 678-691, 2012.
J. A. Berry & G. Linoff, Data Mining Techniques: For Marketing, Sales, and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John and Sons, 2004.
M. Y. Huh, K. R. Song, The Prospect of the Structure of Data Mining Solution in the Futur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Data Mining, Visualization and Statistical System, KSS, 2000.
Y. G. Choi, A Study for Improving the Performance of Data Mining Using Ensemble Techniques,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Applications & Management, Vol. 15, No. 2, pp. 1-14, 2008.
X. Wu, X. Zhu, G. Q. Wu, IEEE Transactions on Knowledge & Data Engineering. Vol. 26, Issue 1, pp 97-107, 2014.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