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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5 no.11, 2014년, pp.6458 - 6463
This study performed FEM analysis of a 38 person elevator brake. Recently, an emergency brake was newly developed to improve elevator safety. A 3D design was developed using Solid Works and FEM analysis using analysis code ANSYS. The total deformation, stress and strain were obtain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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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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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인승 승강기 제동장치에 대한 구조해석에서 최대응력은 허용응력의 최대 몇% 이내인가? | 본 연구에서는 38인승 승강기 제동장치에 대한 구조해석 결과 최대응력이 허용응력의 최대 83.411% 이내이므로 구조적으로 안정적임을 알 수 있으며 최대응력이 발생한 부위는 대기 상태에서 상부판, 제동 상태에서 스프링뭉치이다. 이 부위는 재질을 열처리하여 강도를 높여 안전도를 높이는 것이 바람직하다. | |
승강기 제동장치에 대한 구조해석에서 몇 명이 탑승하였다고 가정하였는가? | 승강기 제동장치에 대한 구조해석은 재료의 등방성, 정상상태라 가정하고 ANSYS를 이용하여 해석을 수행하였다. 해석 시에는 정원인 38명이 탑승을 하였다고 가정하였고 본체와 브래킷의 기울기는 45˙로 고정하였다. 대기 상태와 제동 상태 두 가지 해석을 수행하여 재료의 허용응력과 안전기준에 적합한지를 알아보았다. | |
승강기 제동장치란 무엇인가? | 이러한 분위기는 고층빌딩이 늘어나는 현실에 비추어 승강기 제동장치[1-2]에 대한 안전기준을 명확히 할 필요성이 있으며 비상사태시 승강기를 제어할 수 있는 제동장치의 중요성이 대단히 높다고 할 수 있다. 승강기 제동장치는 운행 시에 메인로프의 마모로 인해 도어가 열린 채로 급상승하거나 고장에 의한 과속 운행 시 메인로프를 고정시켜 승객과 설비를 보호할 수 있는 장치로써 사고방지 및 안전대책의 최종 장치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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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lliam Weaver, Jr. and R. Johnston, "Finite Elements for Structural Analysis". PRENTICE HALL, INC. 19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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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ngsun Lee, "A Study on the Optimum Shape of Rope Brake", TRANSACTIONS of KSMTE, Vol.14, No.1, pp.101-107,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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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mes shakelford and William Alexander, "Material Science and Engineering Hand Book", CRC Press, 19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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