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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4 no.11, 2014년, pp.143 - 153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effect of factors related to consumer lifestyle and media usage on the adoption of Nscreen service, which is fundamentally changing both the competitive landscape for business and the daily lives of consumers. The data of 8,524 consumers used in this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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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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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스크린의 예로 들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 최근 스마트 기기의 확산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는 ‘N스크린’이란 말 그대로 여러 개의 화면을 통해 소비자가 동일한 콘텐츠에 접속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예를 들어, 특정 영화나 음악, 게임을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구입하여 즐기다가 집에 들어와서는 TV로 혹은 PC로 같은 콘텐츠를 이어서 볼 수 있는 것이다. 대상이 되는 콘텐츠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떠올리는 영화, 음악,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에 국한되지 않고, 주소록, 이메일 등 개인정보에서부터 문서 작업물까지 포괄하여 아우르는 것으로 일상생활의 대부분의 정보를 개인이 소유한 대부분의 단말기에서 공유할 수 있게 된다. | |
N스크린이란 무엇인가? | 방송통신융합, IPTV, 스마트TV, 클라우드 컴퓨팅 등으로 대표되는 컨버전스와 휴대기기의 발전으로 특정 매체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콘텐츠가 다양한 채널에 동시에 제공되고 언제 어디서나 접근가능하게 되었으며 이용자의 미디어 이용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최근 스마트 기기의 확산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는 ‘N스크린’이란 말 그대로 여러 개의 화면을 통해 소비자가 동일한 콘텐츠에 접속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예를 들어, 특정 영화나 음악, 게임을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구입하여 즐기다가 집에 들어와서는 TV로 혹은 PC로 같은 콘텐츠를 이어서 볼 수 있는 것이다. | |
N스크린은 어떠한 목적이 있는가? | 복수의 스크린을 통해 동시에 콘텐츠를 이용하는 행태가 최근의 현상만은 아니지만 N스크린은 미디어 이동성 및 시공간적 압축 면에서 유례없는 멀티 플랫폼 환경이라는 점에서 이용경험의 차원을 달리하여 고찰하지 않으면 안 될 것이다. 하드웨어와 네트워크 성능이 좋아지고 사용자들의 인터넷 사용이 익숙해지면서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들을 동시에 사용하는 멀티태스킹은 모바일 단말기의 발전과 함께 더욱 심화되고 있으며 N스크린은 서로 다른 단말기를 통해 하나의 서비스에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데에 목적이 있다[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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